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광복절 기념 문화행사 개최
[헤럴드경제=신수정 기자] 대한민국역사박물관(관장 김왕식)은 8월 14일, 15일 이틀간 ‘광복 70년 기념 문화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문화행사는 전시 속 대표 인물들과 사진찍기 이벤트, 문화 공연, 구글과 함께 하는 ‘광복 70년 우리역사 시간여행’, 태극기 부채 나눔 행사, ‘광복으로 가는 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시 속 대표 인물들과 사진 찍기 이벤트는 광복 70년의 역사 속 시대별 대표 인물들을 상설전시실 곳곳에 배치해,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생생한 역사를 즐기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문화 공연은 남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 엑시트(EXIT)가 출연해 광복 70년의 세월을 음악으로 전달한다. 독립군가, 국민체조 노래, 88 서울올림픽 주제곡 ‘손에 손잡고’, 시대별 영화 음악, 관객 참여 아카펠라 등을 이틀간 총 6회 선보인다.

구글(Google)과 함께하는 ‘광복 70년 우리역사 시간여행’을 통해 구글의 카드보드 기기로 현대사 주요 사건을 체험해보는 VR카메라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광복으로 가는 길’ 활동지 프로그램과 해방 기념우표 속 주인공이 되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진행된다. ‘광복으로 가는 길’ 체험활동지는 박물관 1층과 3층에서 배부하며, 사전에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8월 15일 광복절에 활동지를 완성하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태극기 부채 나눔 행사는 현존하는 태극기 중 가장 오래된 ‘데니 태극기’가 그려진 부채를 광복절 당일 오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마다 100개씩 선착순 배포한다. 데니 태극기는 고종황제가 1886년부터 1980년까지 조선의 외교 고문을 지낸 미국인 데니에게 하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광복절 문화 행사는 누구나 별도의 예약신청 없이 무료로 즐기고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c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02-3703-9200)

ss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