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레일, ‘내일로 티켓 영-패스’이벤트 실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코레일이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이용 개시일 기준) ‘내일로 티켓 영-패스’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 기간동안 만 28세 이하 국민이 철도자유여행 패스인 내일로 티켓을 구입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5일권의 경우 2만8,300원, 7일권의 경우 3만1400원에 이용가능하다. 특히, 만 28세 이하 기초생활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 계층에게는 내일로 티켓을 행사기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나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내일로 티켓은 KTX, 전철을 제외한 일반 열차의 입석과 자유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철도 자유여행패스다.

코레일은 이벤트 기간 중 이용객 편의를 높이고 혼잡 완화와 안전 확보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혼잡도 완화를 위해 주요 노선별로 임시열차를 운행하고, 특히 이용도가 높은 무궁화호 열차(26개)에 대해서는 객차를 추가하여 수송 가능인원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코레일은 영-패스 이벤트에 따른 혼잡 및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특별 전담팀(T/F)을 6일부터 운영하여, 티켓 발매 및 이용객 현황을 집중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증차 등 대응방안을 즉시 마련하기로 하였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젊은이들이 기차를 타고 우리나라의 구석구석을 여행하며 나라사랑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영-패스 이벤트가 침체됐던 국내 관광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내일로 티켓 구입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 역창구, 주요 역 여행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무료나눔 이벤트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증명서를 갖고 역창구나 여행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영-패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철도고객센터 1544 -7788, 1588-7788 또는 내일로 홈페이지(www.rail-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