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광진구, 신병주 교수 초청 ‘광나루 아카데미’ 개최
[헤럴드경제=최진성 기자]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오는 13일 오후 광진구청 대강당에서 인문ㆍ교양강좌 ‘광나루 아카데미’ 네번째 강연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는 KBS ‘역사저널 그날’ 출연자 신병주 건국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난중일기 속 장군 이순신, 인간 이순신’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신 교수는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하고 외교부 외규장각도서 자문포럼 위원, 조선시대사학회 총무이사를 역임했다. 현재 건국대 사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신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 이순신 장군을 통해 현대인이 배워야 할 인성 덕목과 리더의 자질을 강연한다. 왜적과 대치하는 전시상황 속에서 기록했던 내용을 소개하며 가족에 대한 걱정과 군사, 동료를 대하는 진솔한 감정에서 엿볼 수 있는 인간적인 모습에 대해 설명한다.

관람을 희망하는 주민은 행사 당일 선착순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광진구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강연장 입구에 ‘천원의 행복’ 모금함을 마련하고, 모아진 기부금으로 올 연말 저소득층 교육복지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이순신 장군의 삶을 대하는 자세를 배우며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참된 현대인의 모습과 리더의 가치를 되짚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ip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