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위 1%의 비법, 다비수와 오창영논술수학으로 풀어내다, EBB스터디 최갑숙 대표
다비수와 함께 EBB스터디를 대표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오창영논술수학’은 최근 강화되고 있는 서술형 수학, 스토리텔링형 수학에 최적화된 노트필기식 수학논술교육이다. 최갑숙 대표는 “몇 년 전부터 서술형 수학문제의 출제 비중이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 아이들은 문장을 읽어도 이를 식으로 만드는 방법을 몰라 어렵게 느끼고 있다. 오창영논술수학은 식과 방정식의 개념부터 수학을 잘 하기 위한 문장제 서술형 지도까지 완벽하게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창영논술수학의 저자 오창영 원장은 90년대 초 자녀교육을 위해 직접 강남에 학원을 설립하고 지도, 미국 아이비리그 예일대 경제학과 수석입학과 미국5대 로스쿨 박사과정 수료를 이끌어내 화제가 된 인물이다. 개념원리 위주로 수학적 사고를 키워주는 오창영논술수학은 문장제 문제를 읽고 식을 방정식으로 세우는 개념을 잡아주고, 그 식을 써 내려가는 힘을 기르는 데 집중한다. 

문제를 객관식 단답형으로 푸는 것이 아니라 ‘왜’와 ‘어떻게’를 논리적으로 서술하면서 증명하는 학습과정을 통해 아이들은 방정식의 개념을 완벽하게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중·고등학교 문제도 쉽게 풀어낼 수 있는 자신감을 갖게 된다. 또한 그 자신감은 학습에 대한 흥미로 연결돼 다른 과목까지도 함께 좋은 영향을 받게 된다.

최갑숙 대표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시점이 바로 초등학교에서 중학교로 넘어가는 시기다. 6학년이 되어서야 비로소 방정식을 배운 학생들이 방정식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학교의 학습 진도를 따라가기 벅차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오창영논술수학은 지난 20여 년간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시켜온 비법을 통해 초등 3, 4학년만 돼도 방정식의 개념을 완벽하게 배울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후 함수, 무리수, 인수분해 등의 개념을 순차적으로 차근차근 배워나가면서 초6때 중학실력을 완성시킬 수 있다. 이 같은 비법을 통해 그동안 수많은 학생들에게 수학실력의 향상과 수학의 즐거움을 전파해온 오창영논술수학은 2015년 하반기에 초중등 30권, 학습동영상 500편과 동기부여 영상 150편으로 새롭게 개편되어 전국의 수많은 학생들을 찾아가고 있다. 

대한민국의 미래 인재를 키우는 참교육을 실현하겠다는 일념으로 EBB스터디는 지금도 더욱 우수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보급에 매진하고 있다. 최갑숙 대표는 “그동안 대한민국의 교육은 단순주입이나 성적지상주의의 교수학습으로 이뤄져 왔다. 그러나 아이들의 미래를 열어주기 위해선 사고력과 올바른 습관을 키워주는 교육방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생각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앞장설 것”이라고 다짐했다. 

다비수와 오창영논술수학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현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EBB스터디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보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