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금융그룹, 제 3회 BNK 행복한 음악캠프 수료 연주회 개최
[헤럴드경제 =원호연기자]BNK금융그룹(회장 성세환)이 1일 오후 부산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3회 BNK행복한 음악캠프’ 수료연주회를 가지고 5박 6일간의 ‘행복한 음악캠프’의 여정을 마무리 했다.

올해로 3회째인 ‘BNK행복한 음악캠프’는 전국의 젊은 음악전공자를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캠프 참가자 126명을 선발, 국내외 유명 교수진 32명에게 무료로 차별화된 1:1 집중레슨을 받을 수 있는 BNK금융그룹의 대표적인 메세나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부산국제교류재단을 통해 필리핀, 베트남, 태국의 외국인 학생 5명도 참여, 한국의 젊은 음악인들과 함께 음악적 교감과 우정을 나누는 문화교류의 장이 되기도 했다. 

약 2시간가량 진행된 이날 수료 연주회는 일반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되어 무더운 여름 수준 높은 클래식과 함께 참가자들과 교수진 그리고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오충근 예술총감독(고신대 교수), 이정생 한국예종 객원교수(관악), 다니엘S김 부산심포니오케스트라 부지휘자(현악)의 지휘와 양경아 동아대 교수(바이올린), 릭터노렌 보스턴 콘서바토리 교수(비올라)의 협연으로 진행된 수료 연주회는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4번’과 ‘모차르트의 신포니아 콘체르탄테 작품364’ 등 준비된 4곡 외에도 앵콜곡으로 번스타인의 ‘맘보’등 2곡이 추가되어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다.

수료 연주회를 함께 관람한 성세환 BNK금융그룹 회장은 참여 학생들에게 음악캠프 수료증을 전달하며 “BNK금융그룹의 행복한 음악캠프를 통해 얻은 배움과 열정을 잊지 말고 한국음악의 미래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