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잡채 공개 '15분 초간단 잡채 뚝딱'…참 쉽쥬?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만능간장 레시피를 통해 잡채를 공개했다.

지난 28일 밤 방송된 케이블TV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다시 한 번 만능간장 레시피와 이를 이용한 응용 레시피 등 만능간장에 관한 모든 것을 공개했다.

이날 백종원은 '집밥백선생'에서 하차하는 손호준을 위해 마지막으로 그를 위한 초간단, 15분 잡채 레시피를 선물했다.

백종원이 선보일 이번 잡채 요리 또한 백종원 표 만능간장이 사용됐고 손이 많이 가는 잡채를 손쉽게 조리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해 제자들을 놀라게 했다.

15분 만능간장 잡채 는 당근, 양파 당면, 설탕, 소주잔, 참기름, 간마늘, 식용유, 만능간장을 넣어 만든다.

파를 넣어 기름을 볶은 후, 양파, 표고버섯, 목이버섯, 당근을 넣어 볶은 후 후추를 넣고 볶았다. 백종원은 양파가 분리될 때까지 볶으면 된다고 말해 주목을 받았다.

파기름에 간 마늘, 설탕, 만능간장을 넣은 백종원은 "살짝 끓어 오를 때 까지 기다려"라며 설탕이 끓어 찐득할 때 당면을 넣었다. 전체적으로 면이 죽을 때까지 볶다 채소를 넣고 볶다가 깨를 넣어 마무리 했다.

15분만에 백종원 표 만능간장을 활용한 잡채가 완성되자 제자들은 환호성을 내질렀다. 그 때 백종원이 "간 보는 걸 깜빡 했다"며 맛을 뒤늦게 보더니 "나의 실력에서 80%밖에 안 나온 것 같다"고 자신감 없는 태도를 보였다.

하지만 백종원 표 잡채는 기대 이상이었고 제자들은 정말 맛있다고 극찬했다. 이에 백종원은 "일부러 죽을까봐 100% 안 한 거다. 기절할까봐"라고 너스레를 떨어 폭소케 했다.

한편 이날 방송은 손호준이 하차하기 전 마지막 촬영이었다. 이에 손호준은 백종원을 향한 감사의 마음으로 아이스크림 한 상자를 선물했다. 다음 방송부터는 손호준을 대신해 B1A4 바로가 새로운 제자로 합류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잡채 공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통해 잡채 공개했군"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15초 초간단 잡채 먹고 싶다" "백종원 만능간장 잡재 참 쉽쥬? 그러네요" "백종원 만능간장 레시피 백종원씨 대단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조현주 이슈팀기자 /chono4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