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원더걸스 멤버 교체만 3번…이대로 쭉 갈까?

[헤럴드경제] 원더걸스(Wondergirls)만큼 다사다난한 걸그룹은 없다. 멤버 탈퇴와 영입, 결혼까지 원더걸스는 3번의 멤버 교체를 겪었다. 그럼에도 '원더걸스'라는 브랜드는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영향력을 가진다.

원더걸스는 2007년 싱글 앨범 [The wonder begins] 타이틀곡 '아이러니'로 데뷔했다.

원더걸스 1기, 선예,소희,예은,선미,현아

데뷔 후 원더걸스는 첫 번째 멤버 교체가 있었다. 지금은 포미닛(4minute)으로 활동중인 현아가 건강상의 문제로 탈퇴했다. 당시에는 걸그룹의 멤버 교체가 흔치 않은 일이었기에 많은 화제가 됐다.   

새 멤버로 래퍼 '유빈'을 영입해 그 해 9월 '텔 미(Tell me)'를 발표했다. 텔 미는 메가 히트를 쳤고 원더걸스는 국민 아이돌 그룹이 됐다.
원던걸스 2기 선예,소희,예은,선미,유빈

이어 '쏘 핫(So hot)'과 '노 바디(Nobdy)'를 연속으로 성공시키며 국내에서 원톱을 달렸다. 한국을 재패한 원더걸스는 더 큰 도전을 위해 미국행을 택했다. 미국에서 활동을 하던 도중 멤버 선미가 탈퇴했다.

원더걸스는 다시 '혜림'을 영입해 2010년 '2 디퍼런트 티어스(2 Different Tears)'와 2011년 '비 마이 베이비(Be my baby)'로 활동을 이어갔다.
원더걸스 3기 선예,소희,예은,유빈,혜림

한편 원더걸스는 다음 달 초 여성 밴드로 컴백한다. 이번 컴백 전에 리더 선예와 멤버 소희가 공식탈퇴했다. 2013년 리더 선예가 결혼하고 원더걸스는 활동을 중지한 상태였다.

정규 3집 앨범 '리부트(REBOOT)는 기존 멤버인 예은, 유빈, 혜림에 솔로로 활동하던 선미가 재합류해 4인조 여성 밴드로 새출발한다. 원더걸스 밴드는 오는 8월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현재 원더걸스. 예은,유빈,혜림,선미

원더걸스는 계속된 멤버 교체에도 화제성을 잃지 않았다. 공개된 티저를 본 누리꾼들은 '역시 원더걸스'라며 기대감을 감추지 않고있다. 4번째 멤버 변화를 겪고 '여성 밴드'라는 도전을 하는 원더걸스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