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주 실크로드를 품다” 유라시아 문화특급 ‘실크로드경주2015’ 다음달 21일 막 올라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실크로드경주2015’가 경북도, 경주시의 자매도시 등 전 세계 40여 개국이 참여한 가운데 다음달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경주엑스포공원과 경주시 일대에서 열린다.

59일간 ‘문명의 만남’, ‘황금의 나라 신라’, ‘어울림 마당’ 등 4개 분야에서 3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실크로드’를 테마로 유라시아의 문명과 함께 신라문화를 재조명하고 경주를 신(新)문화실크로드의 출발점임을 확인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실크로드경주2015’가 다음달 21일부터 10월 18일까지 경주엑스포공원과 경주시 일대에서 열린다.

◈8월 세계가 경주로 운집…40개국 1만 명 참가 확정

‘실크로드경주2015’는 현재 40여 개국에서 참여를 확정지었으며 행사에 참여하는 외국인만 1만 명에 이를 전망이다.

행사 대표 프로그램인 ‘실크로드 그랜드바자르’에는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의 바닷길 국가와 중국, 몽골 등 사막길과 초원길 국가 등 19개국이 참가한다.

또 실크로드 선상의 대학 연맹체인 SUN(Silkroad University Networks)에는 독일, 이탈리아, 포르투갈, 루마니아 등 유럽 국가들을 포함해 20개국 이상이 참여를 확정했다.

폐막식 등에는 호주, 프랑스, 미국 등에서도 사절단을 파견해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실크로드경주2015 행사 기간 중 ‘석굴암 HMD 트래블 체험관’에서 ICT 기술을 통해 부처님 옷깃을 간접적으로 만져볼 수 있다.

◈실크로드 경주 2015 각종 행사 ‘풍성’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 중 가장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은 ‘실크로드 그랜드바자르’를 들 수 있다.

이곳에서는 실크로드 각국의 전통차거리, 음식, 수공예품, 민속공연, 인형극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실크로드 경주 2015의 주제전시인 ‘비단길·황금길 Golden Road 21’은 계림(경주)에서 시작해 실크로드를 걷는 여정을 담은 전시다.

특히 ‘석굴암 HMD 트래블 체험관’에서 ICT 기술을 통해 부처님의 옷깃을 간접적으로 만져볼 수 있다.

알찬 공연도 준비 중이다.

‘플라잉: 화랑원정대’는 경주엑스포공원의 스테디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공연 ‘플라잉’에 실크로드 여러 국가의 여정을 삽입해 새로운 볼거리와 흥미를 제공한다.

중국, 말레이시아, 몽골 각지의 예술인과 기능인을 캐스팅해 각 나라별 에피소드를 실감나고 재미있게 구성할 예정이다.

표재순 실크로드 경주 2015 예술 총감독은 “실크로드 국가의 다양한 문화 등을 체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구성에 고심을 많이 했다”며 “관람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내실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막바지 행사 준비 ‘순조’

경주엑스포는 본격적으로 ‘실크로드경주2015’ 준비체제에 들어갔다.

‘실크로드 그랜드바자르’가 열리는 천마광장, 주제전시 ‘실크로드 오디세이’와 ‘One culture, One Eurasia’ 전시가 열리는 천마의 궁전, ‘실크로드 주얼리 in 드라마전’과 ‘석굴암 HMD 트래블체험관’이 열리는 경주타워 등 경주엑스포 공원 전체가 새 단장에 들어갔다.

실크로드 오디세이와 실크로드 그랜드바자르는 현재 설치중 이다.

석굴암HMD 트래블 체험관은 8월 초순경부터 시설 설치에 들어간다.

플라잉: 화랑원정대는 스토리를 확정하고 8월 중순까지는 새로운 외국 배우들의 합류를 완료할 예정이다.

플라잉 공연을 위한 특설무대는 공사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입장료 및 할인 프로그램

경주엑스포 조직위는 예매권 판매를 위해 전국 876개의 지점망과 연계된 농협 경북영업본부를 입장권 총괄대행기관으로 정했다.

농협은행 전국 각 지점에서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구매고객은 스마틱스(www.smartix.co.kr), 농협 온라인(www.nonghyup.com),
문화엑스포(www.cultureexpo.or.kr) 에 접속해 구입하면 된다.

성인은 기준요금 1만2천원에서 2천원 할인된 1만원, 청소년은 9천원에서 2천원 할인된 7천원, 어린이는 7천원에서 2천원 할인된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장애인 1~3급(보호자 1인 포함), 국가(독립) 유공자(보호자 1인 포함), 기초생활수급자, 단체인솔자 및 안내교사, 만 4세 미만 영유아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할매할배의 날’에는 조손 가족 동반입장시 우대권이 적용된다.

예매관련 문의는 스마틱스 (02-866-6480), 농협(053-940-4400),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회(054-740-3061)로 하면 된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