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챔프 vs 챔프’ 로드FC 025…중국 강자 2명 참전
[헤럴드경제=모바일섹션] 로드FC 현 ‘밴텀급 챔피언’ 이윤준(27ㆍ로드FC 압구정짐)과 ‘페더급 챔피언’ 최무겸(26ㆍ MMA스토리)의 대결을 메인이벤트로 앞세운 로드FC 025 대회의 전 대진이 확정됐다.

오는 8월 22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이들간 경기를 포함해 ‘코리안 덱스터’ 김수철(24ㆍ팀포스)과 말론 산드루(38ㆍ브라질)의 대결 등 총 7개의 매치업이 마련된다. 대회사는 29일 전 대진과 포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로드FC의 연내 중국 원정개최도 확정된 상황에서 동첸, 용슌 등 중국 선수들의 투입은 눈에 띈다.

우선 메인이벤트에서 맞대결할 최무겸과 이윤준은 나란히 1차 방어에 성공한 챔피언이다. 최무겸은 3연승, 이윤준은 7연승을 달리고 있어 기세 등등하다. 두 챔피언의 대결은 어떤 대회사도 시도하지 않았던 매치다. 두 파이터들은 벌써부터 서로를 디스, 치열한 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최무겸, 이윤준의 경기는 논 타이틀 매치이며, 페더급 슈퍼파이트로 치러진다.

코메인 경기의 김수철은 지난 25일 열린 ‘360게임 로드FC 024 IN JAPAN’에서 나카하라 타이요(32ㆍ일본)를 1라운드에 제압했다. 이로써 4연승을 질주, 거침없는 질주를 하고 있다. 말론 산드로는 일본 격투기 단체 센고쿠(SRC), 슈토, 판크라스, 벨라토르 단체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친 베테랑 선수다. 32전의 경험을 보유한 말론 산드로는 2004년부터 2009년까지 5년 간 14연승을 질주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 휴식대신, 다음 대회에서 바로 싸우고 싶다는 김수철의 강력한 의견어필에 매치가 성사됐다. 또한 평상시 체중에서 약간만 감량을 해도 되는 페더급 선수와 싸우겠다는 김수철의 의견을 반영, 페더급 매치로 치러진다.

5경기는 중국의 동첸(24ㆍ팀시안MMA)과 김내철(30ㆍ팀파시)의 미들급 매치로 진행된다. 동첸은 15전을 치른 기대주로 미듭급 답지 않은 빠른 타격이 장점이다. 이에 맞서는 김내철은 킥복싱과 레슬링을 겸비한 파이터로 적극적인 타격으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김석모(29ㆍ팀포스)와 오너르 테컬(23ㆍTEAM KAZGAN)의 경기는 제 4경기로 진행된다. 김석모는 긴 리치를 이용한 스트레이트와 미들킥이 주무기로 ‘로드FC 023’에서 가와구치 유타로를 펀치에 의한 TKO로 제압했다. 오너르 테컬(TEAM KAZGAN)은 킥복싱을 베이스로 하지만 레슬링 기술도 겸비, 타격과 그라운드를 자유롭게 구사하는 선수다.

세 번째 경기는 네즈 유타(33ㆍ일본)와 박형근(28ㆍ싸비MMA)의 한일전이다. 현 슈토 재팬 랭킹 1위인 네즈 유타는 타격과 그라운드를 겸비한 베테랑이다. MMA 26전을 치렀고, 최근 7연승 중이다. ‘근자감 파이터’ 박형근은 주먹이 운다 시즌3 준우승자로 임병희를 제압하며 데뷔전에서 승리했다. 이후 한이문도 꺾어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아톰급으로 진행되는 유일한 여성 매치, 타카노 사토미(25ㆍ팀바바리안)와 박정은(스트롱울프)의 경기는 두 번째로 치러진다. 타카노 사토미는 지난해 송가연을 제압한 바 있는 파이터로 종합격투기 전적 6승 6패를 기록 중이다. ‘로드FC 023’에서 데뷔전을 치른 박정은은 삼보를 베이스로 한 파이터다. 비록 후지노 에미에 패해 데뷔전 승리를 놓쳤지만, 가능성을 보여주며 신예 스타로 자리매김했다.

첫 경기는 용 슌(24ㆍ팀시안MMA)과 권민석(26ㆍ압구정짐)의 대결이다. 용슌은 중국 시안 산타 챔피언쉽 우승자로 강력한 타격과 테이크 다운이 일품이다. 권민석은 K-1에서도 활약해 입식으로는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선수다. 타격이 장점으로 최근 압구정짐에서 맹훈련, 그라운드 기술도 일취월장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대회당일인 8월 22일 오후 8시 수퍼액션을 통해 생중계 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360게임 로드FC 025]
[7경기 페더급 슈퍼파이트] 최무겸 VS 이윤준
[6경기 페더급] 김수철 VS 말론 산드로
[5경기 미들급] 동첸 VS 김내철
[4경기 웰터급] 김석모 VS 오너르 테컬
[3경기 밴텀급] 네즈 유타 VS 박형근
[2경기 아톰급] 타카노 사토미 VS 박정은
[1경기 64.5kg 계약체중] 용슌 VS 권민석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