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창업멘토 만나러 오세요!” 창조경제원정대 부산콘서트 30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서
[헤럴드경제=윤정희(부산) 기자]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조홍근 센터장)는 미래창조과학부 이석준 차관을 포함한 ‘창조경제 원정대’가 30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창조경제원정대는 미래창조과학부 이석준 차관과 창업 멘토, 스타트업 CEO들이 지난 27일 발족식을 갖고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전국의 주요 창조경제혁신센터를 방문해 창업 관련 강연 및 토크쇼를 지역의 대학생 및 예비 창업자와 함께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부산지역에서는 좀처럼 만나보기 어려웠던 창업 멘토와 강사진, 투자자 및 스타 스타트업 CEO들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직접 본인의 창업 경험담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전국 17개 지역센터 가운데 부산(30일)을 포함하여 제주(28일), 광주/전북(29일), 충남(31일), 강원(8/1일)의 5개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만 진행된다.

창조경제원정대는 30일 오후 1시부터 4시30분까지 미래부 이석준 차관의 강연을 시작으로 조윤진(잇다), 강희승(루이) 대표 등 사업적으로 성공하는 특별한 스타트업이 되기 위해 필요한 요소와 사례를 중심으로 창업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강연이 끝난 이후에는 참석자들과 창업에 대한 정보를 나눌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돼 있다.

조홍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창조경제 원정대의 방문을 통해 지방에서는 접하기 힘든 다양한 창업 경험에 대한 공유와 사례 및 창조경제에 대한 부산지역의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강연은 부산지역내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관이 가능하며, 참관을 희망하는 사람은 오후 1시까지 센텀에 위치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4층을 방문하면 된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