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퀄컴, 이공계 대학생 초청 ‘퀄컴 IT 투어’ 개최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퀄컴이 국내 우수 이공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 29명을 미국 본사로 초청하는 ‘제13회 퀄컴 IT 투어’를 진행했다고 27일 전했다.

올해로 13주년을 맞은 퀄컴 IT 투어는 국내 이공계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최첨단 무선통신 기술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본사를 직접 방문,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IT 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은 퀄컴 R&D 센터를 방문해 담당 엔지니어들에게 다양한 첨단 모바일 및 무선통신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선 통신 기술의 발전과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퀄컴 IT투어 참가자 전원은 폴 제이콥스 퀄컴 회장과 직접 만나 증강현실과 로봇, 무선충전, IoT, 멀티미디어, 핀테크, Machine Learning, 5G 등 차세대 무선통신 기술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퀄컴 본사에 근무 중인 한국인 엔지니어들과의 멘토링 세션을 통해 최첨단 IT 기업 현장에 대한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있었다.

이태원 퀄컴 코리아 부사장은 “퀄컴은 인재 개발과 육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퀄컴 IT 투어 프로그램은 특별한 경험과 모바일 기술 발전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 참가 학생들이 한국 모바일 생태계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퀄컴은 IT 투어 외에도 2004년부터 매년 국내 우수 공대 대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