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쿠쿠전자,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배큠’ 에너지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지난 2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한 ‘제19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배큠’으로 제품ㆍ시스템부문 에너지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쿠쿠전자는 ‘풀스테인리스 3.0 에코 배큠’에서 선보인 ‘진공보온’과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기능이 에너지효율성 및 절감능력, 에너지절약효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진공보온’기술은 보온병의 원리를 활용한 것으로 자체적으로 일정 온도를 유지해 보온 중 재가열하는 횟수를 최소화시켜 기존 IH밥솥 대비 약40%의 에너지절감효과를 얻었다.

또한 전기료 낭비의 주범으로 알려져 있는 대기전력을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도 탑재했다. 밥솥을 사용하지 않을 때는 간편하게 스위치만 누르면 전기코드를 뽑지 않아도 코드를 뽑은 것과 같이 대기전력을 완벽하게 차단해 진정한 1등급의 에너지효율을 구현했다. 


공기청정기도 ‘녹색기기부문 에너지위너상’을 차지하며, 2개 부문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유해가스 안심 공기청정기’는 동급 평형대(11.5평형)의 제품 중 유일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으로, 동급대비 최소전력과 스마트 예약기능 사용을 통해 전력낭비를 줄여 기존 제품대비 50%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스마트 듀얼센서(먼지,가스)기능은 실내환경에 따라 공기청정기능을 자동 조절해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이다.

천승국 쿠쿠전자 마케팅팀장은 “에너지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은 오랜 기간 기술개발에 대한 투자와 노력에 대한 결실로, 대기업이 선도하던 에너지절감 기술에 대한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쿠쿠전자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너지절감이라는 경제적 효율성 역시 높일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해 지난 1997년부터 19회째 개최하고 있는 상으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과 소비를 확산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에 대한 확신을 주기 위해 제정됐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