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0년 후 목디스크 발병률 대량 상승예상, 미리 준비하고 치료받아야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보급이 더욱 확산되고 있는 스마트 폰 덕에 현대인은 끊임없이 세상과 소통 할 수 있게 되었다.

언제 어디서든 아무런 제약 없이 온라인 세상에 접속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그에 못지않게 큰 단점도 존재한다. 지속적인 스마트 폰 사용을 통한 고개 숙인 자세는 허리부터 목까지 이어지는 척추 뼈에 엄청난 부담을 준다.

특히 목의 경우 가장 큰 압박을 버텨야 하기 때문에 목디스크가 발병되는 경우를 자주 발견하게 된다. 이런 현상은 향후 스마트 폰 사용량의 증가에 따라서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류강석마취통증의학과의원의 류강석 원장은 “목디스크는 외상에 의한 탈출보다 퇴행성 변화에 의한 탈출로 생기는 경우가 많다. 퇴행성 목디스크의 경우 발병하기 전에 몇 가지의 전초증상이 나타나고 지속적인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디스크로 발전하기 전까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대부분의 병원은 퇴행성 목디스크의 경우 수술을 통한 치료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비교적 간단한 편이라고 알려져 있고 대중적인 맹장 수술이라 할지라도 수술이라는 단어가 일반 환자 및 가족들에게 주는 위압감은 크다. 하물며 신경을 다루는 중요 수술인데, 베테랑 전문의가 집도하더라도 그 두려움을 떨쳐낼 수는 없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류강석마취통증의학과의원의 경우 이러한 환자들의 우려를 십분 이해하고, 주사약물을 통한 시술치료로 질환을 다루고 있다. 그 덕에 퇴행성 목 디스크를 앓고 있는 환자는 물론이고 여러 가지 전조증상을 갖고 있는 환자들까지 수술에 대한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류강석 원장의 설명이다.

류강석마취통증의학과의원은 척추 및 관절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첨단 장비 및 재활치료실은 물론이고 체형교정클리닉도 운영하고 있으며 방문 전에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내원여부를 결정 할 수도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