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과천과학관, ‘여름방학 창의체험 프로그램’ 운영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이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창의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오는 28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열리는 창의체험 프로그램은 ‘생각을 이끌어내는 스스로 과학탐구과정’, ‘과학융합탐구과정’, ‘진로탐구과정’ 등 3개 과정으로 특화돼 진행됩니다.

우선 ‘생각을 이끌어내는 스스로 과학탐구과정’은 과학관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자 기획한 혁신적 교육과정입니다. 이어 두 번째 세부과정인 ‘생각트리 과학탐구교실’에서는 어떻게 하면 손을 대지 않고 유리잔을 깰 수 있을지 실제 과학자가 된 것처럼 고민, 이를 관찰ㆍ실험으로 구조화하는 연습을 진행합니다. 


‘과학융합탐구과정’은 최근 과학적 이슈가 되고 있는 자연재해와 우주개척 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해 과학적 흥미를 일깨우고 창의적 사고력을 키우는 스토리텔링형 교육과정이며, ‘진로탐구과정’은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미래 유망직종과 관련한 다양한 탐구ㆍ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보는 과정입니다.

각 과정별 대상과 참가인원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자는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http://www.sciencecenter.go.kr)[과학교육]-[창의체험(개인)]-[수강신청]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