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식약처, 여름 휴가철 식ㆍ의약품 건강안전 정보 제공
[헤럴드경제=이태형 기자]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승희)는 여름 휴가를 대비해 피서지나 야외활동 시 꼭 알아두어야 할 식ㆍ의약품 안전 사용요령과 주의사항 등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식약처는 여름 휴가를 즐겁고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식재료 구입 및 식중독 예방 요령, 안전상비의약품, 다한증 치료제, 멀미약 등의 올바른 사용법, 자외선차단제, 모기퇴치용 살충제, 제모제 등 의약외품의 올바른 사용법, 물놀이 시 보청기, 심장충격기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식약처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은 외국 위해 식ㆍ의약품에 대한 무분별한 구입을 방지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식약처 홈페이지 등에 외국 위해 식ㆍ의약품 정보와 국가별 식ㆍ의약 관련 정보를 상시 제공하고 있다.

외국 위해 식ㆍ의약품에 대한 정보는 식약처 홈페이지, 모바일웹,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출국 전 인천공항 출국장 및 면세구역에 설치된 전광판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에는 여행국가에서 발생한 식중독 정보와 해외 여행시 국민들이 소비를 자제하거나 섭취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식ㆍ의약 관련 정보를 국가별로 제공하고 있어 이를 미리 확인하면 보다 안전한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th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