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형부동산 상가 인기… 위례 아이온스퀘어 등 주목

유동인구 및 배후수요 풍부하고 중장기적 미래가치 높은 지역에 투자해야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또 낮추면서 1%대의 초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은행금리보다 높은 대표 수익형부동산이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3개월 만에 또 다시 사상 최저치를 기록한 기준금리 인하로 당분간 수익형 부동산시장 열풍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며 “더 이상 은행에서 수익률을 기대 할 수 없는 투자자들이 부동산 붐을 타고 임대수익, 시세차익을 노린 투자가 많이 늘었다”고 말했다.

수익형부동산 중에서도 과거에는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으로 유동자금이 몰렸지만, 공급물량이 크게 늘어나면서 공급과잉에 따른 수익률 저하가 문제점으로 떠올랐다.

그러나 상가는 임대수익률이 은행금리와 비교해2~3배에 달하고 그 동안 신규공급 또한 많지 않다보니 다른 수익형부동산보다 희소성도 높아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해 볼 만 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제언이다.

시행사 위례에스피씨는 위례신도시 근린상업 3-1-1 일대에 복합상가 아이온스퀘어를 분양한다.

아이온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12층 규모로 판매시설과 업무시설로 이뤄진 복합상가로 고객 집객력을 높인 차별화된 4면 코너상가로 지어진다. 이 상가가 들어서는 위례신도시는 강남뿐 만아니라 경기권과의 접근성도 뛰어나고 자연친화적 개발 환경으로 부동산 가치의 상승 기대감이 높아 향후 아파트와 상가 등 향후 부동산 값에 희소적 의미까지 부여되고 있다.

여기에 트램역이 관통하는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고 트램광장, 친환경 순환보행로인 휴먼링, 수변공원 등이 상가와 인접해 가장 뛰어난 입지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교통수단인 트램을 통해 강남 핵심부와 핫라인이 연결돼 풍부한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는 여건 또한 갖췄다.
여기에 오는 2016년(예정)까지 완성되는 4만여 가구의 배후수요 중 상가인근 휴먼링 내 1만5000여 가구를 유일하게 선점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롯데건설은 내달 서울 금천구 독산동 468-1 일대에 롯데캐슬 골드파크 2차 상가 분양에 나선다.
롯데캐슬 골드파트2차 상가는 지하 1층~5층으로 판매, 교육, 업무시설 등이 들어선다. 이 상가는 금천구 유일의 신 생활권인 롯데캐슬 골드파크 내 약 4400여 세대를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여기에 아파트 1~3차 분양과 상가 1차 분양에 성공하면서 2차 상가 분양 역시 단기간 완판이 예상된다.

금천구청과 지하철 1호선 금천구청역이 도보 거리에 있다. 금천IC와 일직IC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내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강남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2019년 신안산선 개통,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 본격화 등의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대우건설은 위례신도시 C1-5,6블록에서 ‘위례 중앙 푸르지오’ 상가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2층에 중소형 점포 156개가 들어선다. 이 상가는 바로 앞에 1만6000여㎡ 규모의 대형 광장이 조성될 예정이다.

부동산 관계자는 “상가 투자시 반드시 상권의 안정성과 임대수익률 등을 살펴봐야 한다”며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충분한지 또 중장기적으로 수익성과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서 미래가치도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