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휴맥스, 英 최대 통신사 BT로부터 지속가능경영상 수상
-협력업체 대상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Supplier Forum)서 동상 수상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휴맥스(대표 김태훈)가 영국의 최대 통신사업자인 BT(British Telecommunications)의 협력업체 대상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휴맥스가 이번 수상한 지속가능경영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부터 BT가 자체 제정한 협력업체 대상의 프로그램으로, 환경, 인권, 노동, 윤리 등 10개 부문에 걸쳐 협력업체들의 지속가능경영 도입 여부 및 이행 수준을 평가해 수여한다. 휴맥스는 BT로부터 지난 한 해 동안 진행해온 휴맥스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평가 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와 함께, 휴맥스는 탄소배출 절감 등 혁신적인 친환경 제품 개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일종의 탄소배출 절감 콘테스트(Game Changing Challenge)에서도 수상했다.

에릭 라파엘(Erik Raphael) BT 디바이스 및 와이파이(WiFi) 부문 이사는 “이번 포럼에서 휴맥스의 역량을 볼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양사간에 이루어질 협업과 혁신이 더욱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김태훈 휴맥스 사장은 “세계적인 통신업체인 BT로부터 지속가능경영상을 수상함으로써, 글로벌 경영의 핵심가치인 지속가능경영에 있어도 휴맥스의 역량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며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긴밀한 협력은 양사간의 관계를 더욱 더 발전 시킬 것이며, 앞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친환경 제품 혁신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휴맥스는 지난 1월 사회적 책임(CSR)과 윤리적 비즈니스 관행을 강화하기 위한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의 가입 승인을 받은 바 있으며, 조만간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보고하는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할 예정이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