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결혼정보회사 바로연, 대한민국 상위 1% VVIP 고객들이 찾는 이유?

대한민국 상위 1% VVIP라 말하는 그들은 왜 바로연 결혼정보회사를 찾는가?

명문가와 명문가의 결합, 기업과 기업 간의 정략결혼, 신분의 차이를 넘어서지 못한 신데렐라의 이야기...
종종 신문의 가십란을 장식하거나 드라마 속에 등장하는 단골 소재들이다. 말로만 듣던 최상류층 결혼의 속사정. 그들의 결혼을 시작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결혼정보회사 관계자의 입을 통해 그 전말을 들어봤다.

과거 최상류층의 결혼은 중매업자를 통해 알음알음 진행되는 것이 보통이었다. 하지만 개인의 역량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결혼 상대자 소개의 폭이 제한되거나 상대 가문에 대한 심층적인 검증에 있어 미흡한 부분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최상류층 결혼정보업체의 등장으로 최상류층 성혼의 신풍속도가 그려지고 있다.

제아무리 능력 있는 최상류층이더라도 가까운 인맥이나 가문의 유명세만을 이용해 성혼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 철저한 검증과 그에 따른 비밀유지, 그리고 서로의 클래스에 맞는 대등한 가문을 소개시켜 주는 것은 이제 최상위층 전문 결혼업체로 그 중심축이 이동하고 있다.

바로연 결혼정보업체 VVIP 전담 수석 커플매니저는 “당사에 매칭을 의뢰해 오는 최상류층 회원들의 면면을 보면 ‘역시 클래스가 다르구나’ 하며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같은 상류층이라도 직군과 소득, 사회적 지위에 따라 레벨이 차이가 나며, 그들 사이에서도 명확하게 그룹이 나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최상위층 간의 결합에 있어 미리 제대로 준비하지 못한 탓에 결혼 성사 직전에서 어그러지거나, 결혼 후 파경에 이르는 사태도 보게 된다. 이런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최상위층 결혼을 전담할 수 있는 능력 있는 결혼정보업체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바로연 결혼정보 이무송 CMO는 “말 그대로 그들만의 리그다. 아마추어적인 마인드로 접근했다간 그들의 성혼에 실패할 확률이 높다. 설사 결혼이 성사되더라도 좋은 평가를 듣기 힘들다. 그들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자연스러운 프로세스를 통해 그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명문가와 명문가를 이어주는 최상류층의 결혼은 사회적으로 보여지는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 만큼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 라고 말했다.

옛말에 '성골은 성골만이 알아본다' 라는 말이 있다. 성골이나 진골 같은 최고의 계층에서조차 그들을 가르는 엄연한 기준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과거에 비해 인구는 비약적으로 늘어나고 사회는 훨씬 더 복잡해졌다. 그에 따라 진짜 성골을 가려내고 그들 간의 결혼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뭔가 특별한 하이엔드급의 성혼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것이 결혼 전문가들의 공통된 지적이다.

한편, 바로연은 2011 소비자만족 최고명품브랜드 대상,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12 소비자만족 최고명품 브랜드 대상,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201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이어 201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수상 등을 통해 여전히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음을 또 한 번 입증했다.

좀 더 자세한 VVIP 결혼정보는 바로연 홈페이지(www.baroyeo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