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가며 피부가 쳐지고 주름이 생기기 마련이다. 피부의 탄력이 사라지게 되면 실제 나이보다도 더 늙어 보일 수가 있다. 이에 안티에이징, 다운에이징, 동안 등에 관심이 높다.
이러한 주름은 관리를 통해 더 깊어지지 않도록 할 수는 있지만 한 번 생겨난 주름을 없애는 것은 쉽지 않다. 주름을 없애고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쳐진 피부를 당겨주는 ‘리프팅’ 시술이다.
리프팅 시술은 노화된 피부의 주름을 ‘실’로 들어올려 줌으로써 팽팽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을 뜻한다. 하지만 기존의 리프팅 시술은 효과가 미비하거나 효과가 있더라도 1년 내외로 피부 처짐이 다시 재발한다는 단점이 있었다. 최근 이러한 기존 리프팅의 단점을 보완하면서도 회복기간이 빠른 ‘리본(RE-BORN) 리프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리본 리프팅은 메쉬(그물망)와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해 위와 아래에서 이중으로 근육을 잡아줘 피부와 근육을 동시에 리프팅 해준다. 쳐진 피부를 잘 당겨줄 뿐 아니라 한 번의 시술로 그 효과가 약 10년 동안 유지돼 오랜 시간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리본 리프팅이 오랜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생체합성이 우수한 의료용 특수실을 사용한다는 것과 리본 리프팅의 측두부에 고정돼있는 메쉬의 구멍 사이로 조직이 자라나면서 리프팅 된 상태를 보다 장기적으로 유지하게 하는 원리 때문이다.
또한 리본 리프팅은 빠르게 유착돼 주름진 피부조직을 당겨주며 자연스러운 표정이 가능하다. 리본리프팅은 팔자주름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으며 일반적인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시술기구와 달리 일회용 패키지로 돼있어 수술 전 멸균이 필요 없으므로 위생적이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리본리프팅은 빠른 효과의 리프팅을 원하는 경우, 안면윤곽수술 없이 간단하게 V라인을 만들고 싶은 경우, 팔자주름이나 입가의 주름이 심한 경우, 탱글탱글한 피부와 작은 얼굴형을 갖기 원하는 경우 등에 효과적인 리프팅 시술방법이다”고 말했다.
이어 강 원장은 “리본리프팅을 시술 받을 때에는 감염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일회용 시술기구를 사용하는가,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리본 정품 실을 사용하는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수술 후 주의점에 대해 강 원장은 “리본리프팅 시술 후에는 냉찜질이 좋고 시술 후 2주 동안은 음주나 과도한 운동, 사우나 등을 자제하고 크게 웃거나 입을 크게 벌리는 행동에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