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상안검 수술과 눈매교정으로 처진 눈꺼풀 올리고 또렷한 눈 가질 수 있다

나이가 들면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 조직도 늘어나게 되는데, 요즘처럼 동안 이미지가 각광 받는 사회 분위기에서는 얼굴에 나타나는 나이의 흔적이 반가울 리 없다.

특히 눈은 나이에 따른 노화가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부위로 눈처짐과 주름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 위 눈꺼풀이 점점 처지거나 눈 밑이 불룩해지면 더 나이 들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기 십상이다.

심한 경우 시야를 가려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기도 하며, 눈을 크게 뜨려 노력하다 보면 이마의 주름도 점점 심해질 수밖에 없어 중년층의 고민을 키우고 있다.

처진 눈꺼풀을 올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상안검수술 또는 눈썹거상술을 통해서 처진 피부를 절제하고 두꺼운 지방을 제거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상안검 수술은 눈꺼풀 윗부분의 얇은 피부를 절제하고 그 위의 두꺼운 피부를 당겨서 눈꺼풀 자체의 근육만으로도 눈을 뜰 수 있게 해 주는 수술이다.

또한 처진 눈꺼풀을 개선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쌍꺼풀라인을 원하거나 좀 더 빠른 회복기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상안검 수술 또는 눈썹거상술과 같이 매몰법을 같이 해주면 젊어 보일 뿐만 아니라 쌍꺼풀라인도 더 자연스러워 보이게 된다.

리엔장성형외과 장영우 원장은 “상안검·하안검 모두 노화가 진행되며 나타나는 가장 흔한 경우에 해당된다”며, “눈꺼풀이 처지는 상안검은 기존이 피부 절제와 교정에서 더 나아가 불필요한 눈두덩이 지방 제거 후 피부 깊숙이 있는 상안검거근을 절제한 피부와 연결하여 봉합해 주는 방법이 보다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좀 더 크고 또렷한 눈을 원한다면 상안검과 눈매교정을 같이 하는 중년눈매교정을 받으면 쌍꺼풀과 눈매교정을 동시에 한 효과를 받음으로써 동안 효과가 탁월하다”고 덧붙였다.

상안검이 있는 환자들 중에 이마 근육으로 눈을 치켜뜨는 버릇이 있는 경우 이마에 깊은 주름이 잡혀있는 경우가 많다. 상안검과 내시경 이마거상술을 병행하면 이마 주름 개선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장영우 원장은 “그러나 무조건적인 수술을 받는 것 보다 환자의 정확한 얼굴과 피부 상태를 고려해 수술을 결정해야 하므로 상안검수술후기, 상안검수술비용 등을 잘 알아보고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알맞은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