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공무원 채용정보 한 눈에…‘대한민국공무원되기’ 사이트 내달 3일 개통
[헤럴드경제=양영경 기자] 다음 달 3일부터 ‘대한민국공무원되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모든 직종의 공무원 채용정보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인사혁신처는 30일 정부ㆍ지자체, 국회사무처, 법원행정처의 인터넷망을 단일망으로 통합ㆍ연계해 공무원 채용관련 정보를 한 데 모은 대한민국공무원되기(injae.go.kr) 사이트가 다음 달 3일부터 관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설된 홈페이지에는 채용공고 외에도 공무원이 갖춰야 할 공직가치, 직무별 직무소개서, 재직자의 인터뷰 등 다양한 컨텐츠가 담긴다. 


또 시험과목이나 응시요건, 체력조건 등 기관별ㆍ직종별 채용제도, 인재상, 결격사유, 장애인 편의지원서비스 등과 기관별 각종 교육훈련 제도, 보수 등 공무원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각 기관에서 추천받은 공무원들이 지원동기, 담당 직무, 공무원시험 학습 방법 등을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도 홈페이지를 통해 접할 수 있다.

이밖에도 홈페이지 상에서 이용자 이메일을 등록하면 신청한 직종의 채용정보와 공직박람회 등 주요 행사에 대한 내용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인사혁신처 관계자는 “과거에는 입법부ㆍ행정부ㆍ사법부 또는 정부 각 부처와 지자체 홈페이지 등에서 공무원 채용정보가 제각각 제공됐지만, 이번 홈페이지 개설로 공무원 지망생들이 관련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번거로움을 덜게 됐다”고 설명했다. 


an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