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금, 당신의 피부에 필요한 것은 바로 아이스 마사지(Ice massage)

하루가 다르게 뜨거워지고 있는 태양의 열기 아래에서 당신의 피부는 지금 안전할까?

강렬한 태양이 내뿜는 열기와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이다. 특히 자외선은 직접적으로 피부를 손상시켜 여러가지 피부 질환을 일으키고 정도가 심하면 피부암까지 발생시키는 무서운 요인이다. 실제로 자외선 아래에서 이를 막지 않고 그대로 피부를 노출시킬 경우 피부가 급속도로 늙어버리는 현상이 실험을 통해 입증되기도 했다. 여름철 많은 사람들이 구리빛으로 썬텐을 하는 것이 즐기는데 이는 보기에 좋을지 모르겠으나 피부 건강에는 매우 위험한 일이다.

우리 피부에는 맬라닌 색소가 있는데 이것은 태양 광선 속에서 자외선을 흡수하거나 분산시켜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을 한다. 멜라닌 색소는 자외선을 받으면 그 생성이 증가해 피부의 색이 진해진다. 여름철 피부가 까맣게 되는 것도 바로 이런 현상이다. 피부가 햇볕에 노출이 될 경우 체내에는 비타민 D가 생성이 되고 이는 우리 신체에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여름철 피부가 짧은 시간 동안 지나치게 노출이 될 경우 피부는 순식간에 늙어버린다. 이는 자외선이 피부의 표피를 위축시키고 진피의 탄력성을 떨어뜨려 주름을 만들고 더 나아가서는 화상을 입히기도 하기 때문이다.  여름철 외출시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같은 강렬한 자외선과 건조한 환경은 피부의 온도를 급속하게 상승시키는데 피부의 온도가 1도씩 상승할 때 마다 피지의 분비량은 10% 이상씩 급속하게 증가되기 때문에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따라서 여름철의 피부 관리는 올라가는 피부의 온도를 떨어뜨리는 쿨링(Cooling) 케어법이 필요하다.

피부의 온도를 낮추기 위한 방법들은 다양하다. 가장 쉽게는 미스트를 사용하는 것이다. 피부 진정 효과가 함유되어 있는 미스트를 수시로 뿌려 주면 수분 공급과 함께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미스트를 너무 자주 뿌릴 경우 오히려 피부 자체의 수분을 과도하게 날릴 수 있으니 횟수 조절을 잘 해야 한다. 스킨이나 에센스를 시원하게 보관해 두었다가 이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에 올리는 방법도 있다. 시원해진 스킨이나 에센스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신 다음 얼굴을 꼼꼼히 닦아 주거나 달아오른 피부 위에 잠시 올려 놓으면 쿨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다 확실한 효과를 위해 얼음 팩이나 얼음 마사지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있다. 과도한 자외선 때문에 피부가 달아올랐을 경우 물수건을 냉장보관했다가 얼굴에 올려주면 그 순간 피부 온도가 떨어져 열기를 내릴 수 있다. 얼음 주머니를 만들어 마사지를 할 경우 그 효과는 더욱 뛰어나다. 특히 얼음 마사지는 고대부터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여인들이 즐겨 선택했던 방법이다. 그러나 차가운 얼음이 오랜 시간 피부에 닿게 될 경우 냉기에 의한 열상을 입을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최근 이런 쿨링의 좋은 효과를 그대로 살려내면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화장품들이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된 이에엠코스의 아이싱크림은 얼음마사지의 효능을 완벽하게 재현해 내 여름 피부 관리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아이싱크림은 알래스카 빙하수에 바다포도 추출물, 알로에베라 추출물,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히알루론산), 어성초추출물등 자연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얼음 마사지 효능뿐 아니라 피부 보습과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 크림 제형으로 사용도 간편하기 때문에 피부 쿨링이 필요할 때 언제라도 쉽게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아이싱크림을 냉장 보관한 뒤 사용할 경우 쿨링 효과가 더욱 뛰어날 뿐만 아니라 피부의 탄력과 재생에도 큰 도움을 준다.

고대의 자연을 그대로 품고 있어서 활성 수소가 풍부한 알라스카 빙하수는 피부 진정 및 피지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바다포도에는 세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외부 공격을 받을 경우 회복을 촉진시키는 후코이단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알로에베라 추출물은 보습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나 민감성 피부, 트러블 피부, 건성피부등 모든 피부 타입에 효과를 보인다. 포강력 보습제로 알려진 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히알루론산)은 우리 인체내에도 있는 천연 보습인자로 피부속 수분이 증발되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한다. 캐모마일 추출물과 어성초 추출물은 피부의 독소를 제거해 주고 피부톤 개선을 위한 작용을 해 준다.

아이싱 크림을 지속적으로 사용을 할 경우 얼음 마사지로 피부의 탄력을 되살리는 효과는 그대로 누릴 수 있다. 특히 아이싱 크림을 저온 보관해서 사용을 할 경우 그 효과는 더욱 커진다. 잠자기 전 얼굴에 두툼하게 올려 수면팩 대용으로 사용할 경우 피부 탄력을 되살리고 보습의 효과도 배가 된다. 하루 종일 태양의 열기에 지친 당신의 피부를 아이스 마사지로 달래주는 시원한 센스가 필요할 때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