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올여름 입친구]동서식품 ‘카누 아이스’…찬물에 휙휙…원두커피 한잔 ‘뚝딱’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시원한 아이스커피 한 잔을 찾게 된다. 이럴 때 카누와 찬물만 있으면 어디서든 뚝딱 아이스커피가 완성된다.

한국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시장을 창출한 동서식품 카누는 LTMS 추출법을 적용해 원두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그대로 재현한 제품이다. LTMS 추출법은 원두의 맛과 향을 최대한 살리는 기법으로, 기존 인스턴트 커피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온도와 압력으로 추출하므로 같은 양을 기준으로 일반 인스턴트 커피보다 많은 원두가 사용된다. 찬물에도 잘 녹아 요즘같이 더운 날 아이스 커피를 만들 때 안성맞춤이다.

가장 대중적인 레시피인 아이스 아메리카노로 즐기고자 한다면 카누 스틱 한 개를 물 180~200ml에 잘 섞은 후 얼음만 넣어주면 된다. 달콤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시럽 대신 몸에 좋은 자일로스 슈거가 함유된 ‘카누 스위트 아메리카노’를 선택하면 된다. 원두 고유의 향미를 그대로 살린 덕분에 카누 싱글샷에 얼음과 부재료만 있으면 아이스 라떼, 아이스 카푸치노 등 다양한 아이스 커피가 간단히 완성된다. 굳이 커피 전문점에 가지 않아도 얼마든지 프리미엄 아이스 커피를 맛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이 높다.

기발한 레시피를 활용해 맛에 만드는 재미를 더한 특별 메뉴도 만들 수 있다. 카누와 찬물을 섞어 얼린 뒤 탄산수를 넣으면 청량감이 극대화된 깔끔한 카누에이드가 완성된다. 우유를 얼린 얼음에 카누를 부으면 마치 바다 위 빙산을 닮은 듯 재미난 빙산 마키아토를 만들 수 있다. 우유가 서서히 녹으면 한층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장연주 기자/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