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전국 가족 독후감 공모전 개최
[헤럴드경제=최원혁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책 읽는 습관을 기르고, 가족 간의 결속도 다질 수 있는 ‘전국 가족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책을 매개로 한 가족 간의 소통에 중점을 두고, 참여주제를 ‘책과 가족이야기’로 정했다.

가족들은 함께 선정한 책 속 가족이야기를 읽고, 느끼고 경험한 것을 토대로 원고를 작성하면 된다.

책읽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부모, 부모, 형제자매, 자녀 등 가족 구성원들이 팀을 꾸려 도전하면 된다. 1인가족도 포함된다.

수상자는 우수독후감(대상ㆍ금상ㆍ은상ㆍ동상ㆍ장려상)부문과 특별상 부문(3대 가족 참여 등)으로 총 21가족을 선정하게 된다.

우수독후감 선정 상위 6개 팀은 오는 9월 열리는 발표회에 오르게 된다. 발표회는 북콘서트 형식으로 기획해 음악과 강연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8월 15일까지로, 이메일(book22@songpa.go.kr)이나 우편ㆍ방문(올림픽로326)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작성 방법 및 응모요령은 송파구청 홈페이지(http://www.songpa.go.kr/)를 참고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협력과(02-2147-2360)로 문의하면 된다.

cho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