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민 1인당 평생 의료비 1억원, 의료실비보험으로 보장받자 가입 시 비교추천으로

평균수명 증가로 노년이 길어지면서 신종질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지면서 의료비 항목이 차지하는 비중도 매 년 늘어나고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조사 결과 우리나라 국민 1인당 쓰는 평생 의료비는 1억원에 달한다. 그 중 절반 이상이 노년에 발생에 발생한다.

나이가 들면서 경제활동기간은 줄어들지만 자연스레 나타나는 면역력이나 주의력이 떨어지면서 의료비 지출은 상당하다. 국민건강보험으로 인해 의료비의 일부를 보장 받고 있지만 보장받지 못하는 비급여 항목까지 부담을 덜기란 사실 어렵다.

이러한 비용부담이 크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상해,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부담, 나이 들어 생기는 비용부담을 덜어 주는 의료실비보험에 관심이 높다.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은 의료실비보험도 가입 시 주의사항이 있다. 제2의 국민건강보험으로 자리잡은 실손의료보험은 나이가 들수록 질병노출율이 높아 가입 또는 거절 제한 되는 경우가 많아 젊을 때부터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의료실비보험은 여러 개의 상품에 가입되어 있다 해도 일정 비율에 따라 비례 보상되므로 중복보장이 안 된다. 단, 질병수술비 담보에 대해서는 건강보험에 가입할 경우 중복보장이 가능하므로 특정질병에 발병될 위험이 있다면, 건강보험의 질병수술비 담보를 비교해보는 것이 좋다

입원 치료 뿐만 아니라 통원 치료에도 의료비의 20%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비급여 부분도 보장 받을 수 있는 등 활용범위가 높다. 최근엔 이전에 보장받지 못한 질병에도 보장이 확대되어 이미 의료실비보험 가입자들도 상품을 비교하고 신규가입 하기도 한다.

최근 메르스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메르스가 보험의 보장이 가능한 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보험업계는 “메르스는 감염병이지만 호흡기질환의 질병으로 분류되어 있어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면 치료비 및 입원비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대체적으로 의료실비보험 상품은 보장내용이 공통적이다. 하지만 회사별로 특약 선택부분에서 차이가 나기 때문에 아무 상품에 가입할 수 없다. 또한 보험사 별로 청구절차가 간편하고 보상청구금 지급이 빠른 보험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실생활에 꼭 필요한 보험이기에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을 통해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추천사이트(http://silbi-bohum114.com/?inType=290287)는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실시간 보험료를 계산할 수 있고, 어린이 부모님 의료실비보험 등을 저렴하게 비교 가입 할 수 있다. 아울러, 무료상담을 통해 의료실비보험료 계산, 보장내용에 대한 상세설명과 함께 무료 보험설계를 받을 수 있어 자칫 간과하기 쉬운 보험정보를 알아갈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