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8회 국제도시포럼(IFOU) 인천 송도에서 개최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유럽을 중심으로 한 도시학자들의 학술모임인 제8회 국제도시포럼(IFOUㆍinternatioanl Forum of Urbanism)국제회의가 인천 송도에서 개최된다.

IFoU는 유럽 중심의 도시 관련 대학 및 연구기관의 네트워크로서, 도시설계 및 건축분야의 국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기구로 북경대, 동경대, 싱가포르대, 델프프공대 등의 교육기관들이 활동하고 있다. 


오는 22일부터 24일 사흘동안 인천 송도 컨베시아에서 열리는 이번 회의는 성균관대학교 스마트 시티 연구소(Smart City Lab)가 주관하며, 미국 MIT, 중국 통지대학, 유엔 해피타트 등이 참여한다.

이번 국제회의에서는 ▶그린도시 사회 ▶지속가능한경제 ▶스마트ㆍ그린 계획 및 거버넌스 ▶스마트ㆍ그린 도시공간에 대한 디자인과 비전 ▶스마트ㆍ그린 도시의 기술과 사회기반 시설 시스템 등 5개의 세부주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현재 전 세계 약 300여명의 저자로부터 190개의 논문초록이 접수돼 있는 상태다.

행사를 주관한 김도년 성균관대 건축학과 교수는 “이번 회의에서 인류적 문제인 기후변화 대응과 급격한 도시화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는 스마트 시티와 그린 시티에 대한 국제적 담론이 한국을 중심으로 진행됄 예정”이라고 밝혔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