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빅뱅 ‘뱅뱅뱅’ 8개국 아이튠스 차트서 1위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그룹 빅뱅의 신곡 ‘뱅뱅뱅(Bang Bang Bang)’이 8개국 아이튠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빅뱅이 2일 0시 공개한 ‘메이드’(MADE) 프로젝트 2번째 싱글 ‘에이(A)’의 수록곡 ‘뱅뱅뱅’은 홍콩, 마카오,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 8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고 캐나다 65위, 팝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87위에 올랐다. 싱글에 함께 수록된 ‘위 라이크 투 파티(We Like 2 Party)’로 홍콩, 마카오 등에서 2위를 차지했다.

중국에서도 빅뱅의 인기가 뜨겁다.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QQ의 음원사이트 QQ뮤직이 빅뱅 신곡 공개를 앞두고 지난달 31일 디지털 음원 예약판매 페이지를 열어 하루 만에 약 80만 명이 예약구매를 이끌어내며 빅뱅에 대한 현지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음원과 동시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에서 2일 오전 8시 30분 기준 150만 4114건의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앞서 빅뱅은 지난 5월 1일 ‘메이드’의 첫 싱글 ‘엠(M)’을 발표해 수록곡 ‘루저(Loser)’와 ‘베베(Bae Bae)’로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1ㆍ2위를 모두 휩쓴 바 있다.

한편, 지난달 30~31일 중국 광저우에서도 콘서트를 연 빅뱅은 오는 5~6일 베이징 공연을 통해 현지 팬들과 만난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