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디젤과 전기의 ‘완벽한 만남’
성능 향상 ‘디젤 하이브리드 SUV’…랜드로버, 새모델 국내 최초 출시


온ㆍ오프로드의 강자 랜드로버 코리아가 국내 최초로 디젤 엔진과 전기 모터를 접목한 SUV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을 출시했다.

두 모델의 가장 큰 특장점은 디젤 엔진과 전기 모터의 결합으로 기존 모델보다 성능과 효율을 한 단계 개선시킨 것이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두 모델은 공통적으로 랜드로버의 최신 3.0리터 SDV6 디젤 엔진과 35㎾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시스템을 탑재했다. 그 결과 340마력, 최대 토크 71.4㎏ㆍm의 파워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4.4리터 SDV8 디젤 엔진을 장착한 레인지로버 보그 SE(339마력, 75.5㎏ㆍm)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HSE 다이내믹(339마력, 75.7㎏ㆍm)과 맞먹는 수준이다. 3.0리터 SDV6 디젤 엔진으로도 상위 엔진에 버금가는 성능을 발휘하는 셈이다.

그러면서 4.4리터 SDV8 디젤 엔진을 단 모델보다는 연비가 올라갔다. 레인지로버 보그 SE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HSE 다이내믹의 복합연비는 각각 9.4㎞/ℓ, 9.1㎞/ℓ이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모델의 복합연비는 각각 10.6㎞/ℓ와 10.9㎞/ℓ로 기존 모델보다 소폭 개선됐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다양해진 주행 모드도 장점이다. 순수하게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는 배터리 파워만으로 저소음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역동적인 주행 능력도 겸비해 레인지로버 스포츠 하이브리드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하는 데 불과 6.7초만 걸려 기존 모델 중 가장 빠르다.

이와 함께 현재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가장 적합한 주행 시스템을 선택하는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2’로 오프로드 등 어떤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레인지로버 SDV6 하이브리드 보그 SE’가 1억8760만원, ‘레인지로버 스포츠 SDV6 하이브리드 HSE 다이내믹’이 1억5600만원이다.


정태일 기자/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