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곡지구, 발산역 마곡사이언스파크뷰 투룸오피스텔 특별 분양

최근 서울시가 실시한 마곡지구 업무용지 매각 결과, 10개 용지 모두 주인을 찾았으며 특히 마곡나루역 인근부지는 당초 매각 예정가보다 최고 166% 높게 낙찰돼 3.3m²당 2,700만원~ 2,900만원, 작년10월 대비 60% 이상 높은 가격에 토지가 낙찰되었다.

이는 앞으로 마곡지구에 공급될 오피스텔, 상가 부지의 3.3m²당 분양가는 지금보다 최소10% ~ 20% 이상 상승될 것으로 보이며, 대략 3.3m²당 850만원 ~ 950만원 이상으로 분양가가 형성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마곡지구 최고 상권 중심인 발산역인근에 들어설 마곡사이언스파크뷰가 투룸 오피스텔과 상가 일부를 추가 분양을 하고 있다.

▶ 마곡지구의 미래가치
마곡지구는 자족 도시의 기능을 갖춘 마지막 개발지로 서울시는 주거단지(1공구)와 산업단지(2공구), 공원단지(3공구)로 구분해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주거단지는 15개 단지 1만2000여 채 규모다. 주거 환경과 도시 기능을 지원할 기반시설 공사도 한창이다. 110만여 m²에 이르는 대규모 연구개발(R&D)산업단지도 조성하고 있다. 첨단산업을 유치해 도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공원이 들어서는 3공구를 제외한 1·2공구의 공정은 80%에 이른다.

특히 대기업들의 입주가 속속 이뤄지는 2016년에는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는 서울시가 추진하고 SH공사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강서구 마곡·가양동 일대 366만5000㎡ 터에 국내 최고의 인재들이 모이는 대기업의 첨단 연구개발(R&D)단지와 업무·상업단지, 주거단지 등을 조성한다.

서울 마곡지구는 향후 상주인구 약 4만명, 유동인구 약 40만명에 이르는 초대형 업무지구로 LG사이언스파크(LG전자 등 LG그룹 계열사 11개 연구소)를 비롯해 코오롱컨소시엄, 롯데컨소시엄,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등 국내 굴지의 대기업들 입주가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기업 종사자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 수준인 16만5,000여 명에 이를 것으로 본다.

더불어 서울시는 오는 2018년까지 '세계 3대 MICE 글로벌 선도도시 서울'이라는 목표아래 서울의 서남권역인 마곡지구도 연구단지 조성과 함께 MICE 수요를 반영, 호텔. 회의장 등 관련시설을 들일 예정이며, SH공사는 “특별계획구역 활성화 방안” 용역을 발주해 마곡지구 상가와 오피스텔의 인기가 절정을 이루고 있다.

▶ 마곡지구 관문 중심상업지구 발산역
마곡지구에서도 발산 역세권은 차후 마곡지구의 중심상권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마곡지구에서 투자의 핵심지로 떠오르는 발산 상업지구에서 회사보유분 일부를 분양중인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이 실질적으로 마곡지구 오피스텔의 마지막 공급 물량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마곡지구의 관문인 발산역은 김포공항에 인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올림픽도로, 강변북로 진입이 가능하며 상암지구와도 인접해있다. 김포공항과 인천국제공항에 가깝고 공항리무진버스가 지나가는 공항대로에 인접해 있어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스튜어디스를 포함한 공항 근무자들의 배후 수요도 크다.

또한 통학가능거리인 신촌 인근에 있는 연세대, 이화여대, 홍익대, 서강대 등에 입학한 학생들의 기숙사대용으로 인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젊은 층과 특히 예비 신혼부부에게도 인기가 많다. 특히 저금리 흐름 속에 보증금 500만원에 월세를 50만원 이상 주고 거주하는 학생,  독신 급여 생활자라면 현금 4~5천만원 정도만 있으면, 저렴한 은행대출을 활용하여 월20만원대 대출이자로 임대료를 해결 할 수 있고, 5년간 생활하면 오피스텔의 상승분은 제외 하더라도 3,000만원정도의 월세를 절약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
‘마곡사이언스파크뷰’는 마곡지구 출입구인 발산 역세권에 위치하며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와 마곡이화의료원에 가장 가까운 오피스텔로 마곡지구 대기업의 최대 수혜지가 될 예정이다.

발산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들어설 마곡사이언스파크뷰는 마곡지구의 1%에 속하는 상업지구 B8-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5층~지상 14층 규모로 지하 B1층~B5층 100% 자주식 주차시설, 지상 1층~3층 근린생활시설인 상가가 입점하며, 4~14층은 오피스텔로 218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분양가는 비교적 저렴한 800만원대다.

마곡사이언스파크뷰 오피스텔 분양 관계자는 “발산역 초역세권에 LG사이언스파크와 이화의료원에 인접해 있으며, 잔여 투룸 오피스텔 물량도 얼마 없어 조만간 완전 분양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현재 원룸 오피스텔 분양 마감 이후 회사보유분인 오피스텔 로얄층 일부 잔여세대와 상가를 동시 분양중이며 모델하우스는 5호선 발산역 현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분양문의:02) 522-0366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