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햇살론 직장인 대환대출 자격조건 상담 시 승인률 높은곳으로 받는 게 유리

빈부격차가 날로 늘어나면서 대한민국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서민들의 가계부채가 매년 늘어나는 것이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었다. 이에 정부는 2010년경 저금리 금융상품인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의 지원정책을 발표하며 서민들의 부채해결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정부지원정책의 저금리 금융상품들 중 서민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햇살론은 캐피탈, 카드사 등 일반 대부업체에서 연20%대 이상의 높은 대출이자에 힘들어하는 서민들을 위해 정부가 대신 신용보증을 서주고 연10%대 이하의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대표적인 서민대출 금융상품이다.

대부업체에서 고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하던 사람이 햇살론으로 전환대출 시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연봉이 3,000만원 정도인 직장인 A씨는 부양가족이 4명이다. 월급보다 지출이 많을 때는 편한 마음에 현금서비스로 부족한 돈을 매 꿨지만, 어느 새 원금이 눈덩이처럼 불어나 이자는 둘째치고 원금상환도 제대로 못하여 신용등급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대부업체에서 고금리 직장인신용대출을 받아 카드 값을 갚았지만 매달 다가오는 이자가 너무나 부담이었다. 총 2,000만원 정도를 대출받아 이자로만 월50만원이 나가는 상황에서 햇살론으로 전환하자 월평균이자가 9만원대로 줄어들어 A씨는 숨통이 확 트이게 되었다.

이 사례처럼 햇살론은 대환을 위해 신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생활이 어려운 서민들에겐 대환과는 별도로 최소생계유지를 위한 자금으로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도 가능하다.

햇살론대출자격은 월60만원이상 급여를 3회 이상 수령했고, 최근 3개월 동안에 30일 이상의 연체경력이 없으면 대출자격이 된다. 햇살론 대출한도는 생계자금 1,000만원과 대환대출 2,000만원을 합해 최대3,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햇살론의 금리는 연10%대 이하다. 또한 최근 시중은행들의 금리가 내려가면서 연5%대 내외의 신규 햇살론 상품도 출시 예정에 있다.

햇살론으로 1,000만원을 대출 시 월평균이자는 4만8000원이면 되고 취급 및 중도상환수수료는 전혀 없지만 보증보험료는 연1% 공제된다. 햇살론 상환기간은 최장 5년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방식이다.

햇살론 취급은행은 저축은행, 농협,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에서 하고 있으며 본인의 상황에 따라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상담을 받는 것도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다.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을 이용 시 무방문 무서류로 모든 접수나 심사가 가능하고 한도 확인 이후 팩스 송부만으로도 모든 심사가 이루어진다. 직장인의 경우 상담부터 입금 받기까지 1~2일 정도면 가능하다.

햇살론 문의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 곳으로 주목 받는 농협계열 NH저축은행 햇살론 공식판매법인 우리파이낸스 홈페이지 (http://nh-sunloan.com)나 대표전화 1544-8461 를 통해 문의하거나 카카오톡(ID:우리파이낸스)을 통해 문의를 하면 완화된 햇살론 대환대출자격을 적용, 간편하게 햇살론(생계자금, 대환자금) 가능여부를 가조회한 후 햇살론 진행에 필요한 절차, 준비서류, 대환대출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고 햇살론 관계자는 전해왔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