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3·4차 완판, 수원아이파크시티2차도 프리미엄 임박…몰리는 실수요자, 투자자!

집값상승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향후 시세차익이 가능한 서울, 경기,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로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미분양 아파트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다양한 입주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물량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서 현대산업개발이 단독으로 개발하는 약 7,000여 세대 규모의 수원 미분양 아파트 수원아이파크시티 2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수원은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80%에 육박할 정도로 수도권에서 집값 상승률과 매매가 대비 전셋값 비율이 가장 높은 곳 중의 하나로 즉시입주 가능한 신규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다.

분양관계자는 “이미 분양이 완료된 1·3·4차의 경우에는 이미 프리미엄이 붙어 있어, 2차도 분양이 완료되면 프리미엄이 형성될 가능성이 커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수원아이파크시티는 1차, 3차, 4차를 성공리에 분양을 완료하고 현재 즉시입주 가능한 2차(2단지/4단지) 잔여물량 123㎡(구49평), 134㎡(구53평), 148㎡(구59평), 202㎡(구79평)을 특별분양 중이다.

2차는 총 7,000여세대 중 2, 4블록 2,024가구 규모로, 지하 2층~지상14층 전용면적 84㎡~202㎡로 구성된다. 2블록과 4블록은 각각 1,135가구와 889가구 규모로 대단지며, 두 단지 모두 서쪽으로는 우시장천의 수변 공간과 맞닿아 있어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수원 아이파크시티 2차의 분양조건은 계약금은 5%로 2회 분할납부가 가능하며, KB시세의 60~70%까지 담보대출이 가능하다. 현재 입주기간을 최대 6개월까지 여유 있게 해주어 부담을 최소화했다.

수원아이파크시티 2·4블럭은 내부 인테리어와 친환경 설계가 강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각 세대에는 에너지효율을 높여 관리비가 절감되도록 대기전력 차단장치, 고효율 조명기기, 고성능 단열재 등이 설치되며, 부대시설과 공용부분에 사용되는 전기 및 냉난방 에너지 일부를 태양 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로 활용하도록 설계됐다.

친환경 생태도시로 조성되는 수원아이파크시티는 단지 내로 흐르는 총 길이 2.6km의 장다리천, 우시장천은 맑은 물이 흐르는 생태 하천으로 복원되고 이를 따라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6만㎡의 근린공원, 친수광장, 소공원 및 어린이공원 등이 자연스럽게 하천과 단지를 연결하게 된다. 이와 연계해 조성되는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에는 헬스, 골프, 요가, 에어로빅, 실내배드민턴 등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휘트니스센터와 더불어 독서실, 어린이도서관, 공용세탁실 등이 조성된다.

수원아이파크시티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1번국도, 남부우회로, 동수원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울-용인간고속도로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와 인접해 이마트가 위치해 있으며, 수원지역의 갤러리아 백화점, 그랜드 백화점, 애경백화점 등 대형 백화점과 농수산물시장, 홈플러스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시설로는 단지 내에 한림시립도서관, 곡정초등학교가 개교했으며 고등학교 1곳도 2016년 개교할 예정이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입주아파트로 보안 상의 이유로 사전 전화 예약이 필요하며, 상담 직원의 안내 하에 단지투어와 세대 내부를 관람할 수 있다.

분양문의 : 031-233-4641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