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프리뷰] kt 정대현, 한화의 상승세 꺾을까?
[ 헤럴드 H스포츠=김성은기자 ] 지난 한화와의 경기는 2승 1패의 위닝시리즈였다. kt가 선방을 날렸다.

수원 KT위즈파크에서 펼쳐지는 한화와 kt위즈의 주말 3연전. 한화와의 첫 홈경기다. 연패를 달리고 있던 kt에게 연패를 끊는 귀한 승리를 안겨준 한화였다.

최근 10경기 1승 9패. 5월 19일 막내 엄상백의 활약이 아니었다면 1승도 힘들었던 kt였다. 그렇기에 이번 한화와의 승부가 더욱 중요하게 느껴진다. 지난 승리 전적이 유리한 한화를 상대로 유리한 게임을 가져가야 한다.

정대현의 호투는 이어질까? ⓒkt 위즈

kt는 오늘 정대현을 선발로 내세운다. 정대현은 11경기 4패 평균자책점 3.31의 성적을 가지고 있다. 선발과 구원을 오가며 등판하다 최근 선발로 활약하고 있는 정대현은 지난 16일 롯데와의 경기에서 6이닝동안 4실점(2비자책)을 하며 패전투수가 되었다. 다른 선발 경기에서 5이닝을 채우지 못하던 정대현으로서는 지난 롯데전에서의 6이닝이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야수들의 실책으로 더한 실점과, 터지지 않은 kt의 타선에 득점지원을 받지 못하며 경기의 패전을 떠안게 되었다.

정대현은 지난 첫 한화와의 3연전에서 등판한 경험이 있다. 5월 5일 한화를 상대로 3.1이닝을 소화하며 7피안타 5실점(1비자책). 초반부터 안타를 맞던 정대현은 4회를 마무리 짓지 못하고 5실점 후 마운드를 내려갔다. 한화와의 전적이 그다지 좋지만은 않은 상태.

하지만 지난 롯데전의 결과가 좋기에 기대해 볼만 하다. 정대현은 그 동안의 패전 끝에 승리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뒷문이 약한 kt를 고려해 많은 이닝을 버텨 준다면 12경기만에 승리를 얻을 수 있는 값진 기회다. 한화는 어제 오랜만의 선발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올렸다. kt가 저번 3연전과 같이 이번에도 올라온 한화의 상승세를 꺾으며 자신들의 상승세를 몰아올 수 있을지, kt와 한화의 이번 3연전의 귀추가 주목된다.

byyym3608@naver.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