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쉬 전동공구, 혁신인재 육성 위한 대학생 후원 전개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한국로버트보쉬 전동공구사업부(대표 박진홍)가 129년 역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건축ㆍ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및 후원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전세계 전동공구 1위 브랜드로서 ‘차세대 혁신인재 양성’을 가치로 삼고 있는 보쉬 전동공구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개인 및 단체를 위한 협찬과 후원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들이 혁신 기술이 집약된 프리미엄 전동공구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공구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현장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보쉬 전동공구가 ‘2015 UAUS 제4회 대학생 건축연합축제’에 후원하는 대표 제품. 왼쪽부터 ‘GDX 18V-EC’, ‘GSB 18V-EC’, ‘GLL 5-50’. [사진제공=보쉬 전동공구]

먼저, 보쉬 전동공구는 서울지역 건축과 학생들의 모임인 대학생 건축연합회(UAUS)에서 진행하는 ‘2015 UAUS 제 4회 대학생 건축연합축제’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원했다.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동대문역사문화공원(DDP)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는 매년 서울지역 건축과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건축물을 보여주는 전시회로, 보쉬는 임팩트 드라이버ㆍ렌치 ‘GDX 18V-EC’, 임팩트 드릴드라이버 ‘GSB 18V-EC’, 전자식 라인 레이저 레벨기 ‘GLL 5-50’ 등 전시물 제작에 필요한 최신 기술의 공구를 모두 무상으로 대여해주고 있다.

이와 함께, 보쉬는 자동차공학기술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도 제품 협찬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2년부터 2013년까지 자동차 제작 및 정비에 필요한 다양한 공구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자작자동차 동아리에 후원했으며, ‘2013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에서는 경기 당일 현장에 부스를 설치해 대회에 참가하는 팀이면 누구나 필요한 장비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렌탈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했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그동안 보쉬는 가치 있는 나눔을 통한 혁신인재 양성이라는 기조 아래 역량 있는 젊은 대학생들이 그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후원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고가의 프리미엄 공구를 접하기 힘든 대학생들에게 혁신적인 제품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 향후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할 미래 인력을 육성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