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익형 부동산으로 K-6미군기지 앞 평택화이트캐슬, 분양 열기 뜨거워

저금리시대를 맞아 투자자들이 대체 투자처를 찾기 위해 발걸음이 분주해지고 있다. 최근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 받는 투자처 중 하나로 미군부대 이전에 따른 미군과 방위산업체, 군수업체, 협력업체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임대사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평택 K-6험프리스 부대 이전으로 주변 부동산 투자열기가 뜨겁다. 

평택 K-6험프리스는 여의도의 5.4배, 433만평 부지에 동북아 최대 기지로 미군 6만명 및 방위산업체, 군관계자들 등 총 8만여명이 이전한다. 평성읍 2014년 인구는 약 3만명으로, 2020년까지 약 20만명의 인구유입으로 기존 지자체보다 인구가 더 늘어날 전망이다.

이처럼 인구가 유입되면 그에 맞게 주택공급이 급선무인데 주변에는 자연녹지, 계획관리구역이라 기존 10~20년된 주택을 제외하면 더 이상 주택을 지을 땅이 없다. 주변 부동산중개업소에서도 팽성읍, 안정리, 송화리 주변에 건축업자들이 땅을 매입하려고 문의전화나 방문이 많은데, 땅값도 몇 년 전보다 6배 가까이 오른 상태이고, 팔려고 내놓은 땅들이 없어서 투자자들이 발걸음을 돌리는 사례가 많다고 한다.

이러한 가운데 평택 K-6험프리스 부대 앞에 평택화이트캐슬이 분양 중이다. 연일 투자자들이 몰려 분양열기가 뜨겁다. 화이트캐슬은 실수요자나 투자자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화이트캐슬은 평택 최초의 맨션형 타운하우스로 대지면적 5800평에 대단지 34개동 251세대로 1차 31평, 41평은 분양 5일만에 분양이 마감됐으며, 2차 14평, 21평도 90% 정도가 분양이 되어, 현재는 잔여세대와 회사보유분을 분양하고 있다.

올해 11월말 준공되어 12월부터 월세를 받을 수 있으며, 14평은 실사용면적을 100% 사용하며, 분양가 대비 실투자금액은 1800만원이며, 수익률은 주변수익률보다 높은 17% 이상이다.

화이트캐슬의 주력상품인 21평은 실사용면적이 100%며, 대지지분도 19평이나 된다. 분양가는 1억3천만원대이며 실투자금액은 3천만원대로 주변시세에 비해 저렴하다. 넓은 방 2개와 넓은 거실과 주방이 맞통풍으로 실거주자 취향에 맞게 풀옵션(빌트인냉장고,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42인치 티비, 전자렌지 등)을 무상으로 지원해 주고 있다.

분양가의 70%는 1금융권인 우리은행에서 최저이율로 대출이 가능하여, 투자자들은 실투자금액 외에 추가 비용 없이 12월부터 매월 안정적으로 월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위수탁관리업체가 관리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부동산지식이 많은 투자자들은 2015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정부에서 소형주택에 주는 혜택인 취등록세 면제와 재산세 면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1인당 3채까지 가능해서인지 투자문의가 예상외로 많다고 전했다.

특히 화이트캐슬은 8일 경기도 평택시가 시의회에 제출한 미군 이전 관련 택지공급 계획에 따르면 내년부터 2018년까지 평택 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스로 주한미군이 재배치되는 데 이곳의 최대 수혜지로 평가 받고 있다. 왜냐하면 평택 이전 사업에 따라 옮겨오는 미군과 기지 관계자 가운데 5만명이 영외 주택에 거주할 것으로 예상됐다.

문제는 미군외의 영외거주를 하는 사람들의 살집이 없다는 것이다. 현재 팽성의 있는 10~20년 넘은 집들도 현지인과 미국인이 살고 있어 영외거주하는 사람들이 살수 있는 주거 시설이 전혀 없다. 이 사람들은 서울에 가족과 함께 주거지를 가지고 있어 주말에 집에 가는 기러기 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일 할 때만 지낼 수 있는 작은 평수의 집을 원하는 데 집이 없다.

또한 이곳의 수요자는 일반 알바생이 아니라 평생직장으로 일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한번 계약하면 미군기지가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계속 연장계약을 해 복비, 중개수수료, 임차인 모집, 관리 등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서 투자자입장에서도 아주 좋다.

평택부동산 관계자는 요즘은 저투자금 대비 고수익을 누릴 수 있는 상품이 전무한데 평택 화이트캐슬은 분양가가 지주공동사업으로 저렴하게 책정이 돼서 현재 13년된 아파트보다도 더 저렴한데 안에 마감재나 자재는 고급을 자재를 써서 실제 모델하우스 방문시 유니트에 오랜 시간 동안 눈길을 주게 된다. 또한 건물 공사 시 지하 파는 게 공사 기간 중 젤 오래 걸리는데 이곳은 땅을 파지 않고 지상에 3층높이로 짓기 때문에 공사기간이 짧아 올 11월말에 준공이 되어 올 말부터 바로 수익이 발생한다. 거기에다가 21평에 18평이 넘는 대지 지분으로 차후 주변 개발 시 땅값이 올라 덩달아 시세차익이 생겨 높은 투자가치를 지닌다.

평택화이트캐슬은 모델하우스 방문 시 미리 사전예약이 필요하며, 분양사무실 관계자는 어떠한 경로로 정보를 얻었든 반드시 분양사무실에 담당자를 확인하고 방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분양사무실은 사전예약 방문 시에는 사은품이 제공되며, 주말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평택 화이트캐슬 모델하우스에서는 문자를 통해 위치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으니 방문전 이용해 보면 좋겠다. 분양사무실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어 사전 예약만 하면 늦은 시간에도 방문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1877-889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