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격 착한데?”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국내 공식 출시
[헤럴드경제=서상범 기자]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백정현)가 프리미엄 컴팩트 SUV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국내 공식 출시와 함께 오는 18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특히 SUV명가로 유명한 랜드로버 브랜드를 5000만원 후반에서 6000만원 중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시장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랜드로버 코리아 측에 따르면 예약 고객만 1000여명에 달한다. 


‘가장 다재다능한 자동차’를 목표로 개발된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활용도 높은 실내공간과 혁신적인 차세대 디자인에 효율성과 파워까지 겸비했다. 특히 최신 파워트레인을 기반으로 최첨단 주행 및 안전 기술과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집약해 상품성을 높였다.

SD4 SE, HSE 럭셔리 두가지 트림으로 구성돼 랜드로버 고유의 디자인 특성을 계승해 보닛 위에 자리한 디스커버리(DISCOVERY) 뱃지가 눈길을 끈다.

프런트 디자인은 6각형 패턴의 독특한 메쉬 그릴과 하단의 사다리꼴 공기 흡입구로 강렬한 인상을 자아낸다. 측면의 C필러 그래픽은 차량의 다이내믹한 옆모습을 연출하며 후면의 스포일러는 시각적 완성도 외에 공기 흐름을 최적화시키는 에어로 다이내믹 효율성까지 만족시킨다. 


인테리어에서는 랜드로버의 모험 정신을 투영했다. 모든 바퀴는 밖으로 최대한 멀리 위치하도록 설계해 플래그십 모델인 레인지로버에 견줄 정도의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했다. 슬라이드&리클라인 기능이 포함된 60:40 폴딩 시트는 앞/뒤로 최대 160mm까지 조절할 수 있어 동급 5인승 경쟁 모델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마트 공간’을 만들어냈다.

1열보다 50mm 높인 스태디움형 2열 좌석은 충분한 헤드룸을 확보했으며, 전체적으로 탁 트인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냈다.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은 190마력의 강력한 파워와 42.8kg.m의 토크를 제공하며 최첨단 9단 자동 변속기는 엔진과 최적의 조화를 이루며 보다 세밀하게 세팅된 기어비를 통해 개선된 엑셀 반응과 변속 성능, 주행능력, 정교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

랜드로버 특유의 오프로드 역량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212㎜의 지상고, 접근각 25도, 이탈각 31도로 저속에서도 차량의 전방, 후방에 위치한 극한의 장애물을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다. 여기에 600㎜의 도강 능력까지 갖췄다.

HSE 럭셔리 모델에는 세계 최고의 명성을 가진 첨단 메리디안 서라운드 사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다. 메리디안과 함께 개발된 오디오 시스템은 최신 디지털 처리 기술을 통합한 최첨단 앰프가 포함돼 16개의 스피커로 완벽한 사운드를 전 탑승객에게 전달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디스커버리 스포츠 SD4 SE가 5960만원, HSE 럭셔리가 6660만원이다.


tig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