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곳저곳 아프고 무거운 몸…‘골반교정’으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얻자

직장인 여성 A씨(32)는 회사에 있는 약 9시간을 거의 앉아서 보낸다. 이렇게 종일 앉은 자세로 보내고 나면 어느새 묵직하게 느껴지는 다리와 뻐근한 허리, 어깨 때문에 집으로 돌아오는 퇴근길은 기쁘기는커녕 너무도 길고 괴롭게 느껴진다. 특히 치마를 입는 날이면 집에 오는 길 한쪽으로 돌아가는 치마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가 하면 운동을 하고 나서 개운함 보다는 몸 상태가 무거워지며, 매일 매일을 만성피로를 느끼며 지내고 있다.

사례의 A씨의 경우 우리 몸의 중심인 골반이 틀어지면서 생기는 증상들을 앓고 있는 것이다. 골반 틀어짐에서 시작된 불균형이 몸 전체의 균형을 망가뜨리고, 결과적으로 만성 피로와 하체비만, 돌아가는 스커트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했다.

틀어진 골반은 각종 통증과 피로, 하체비만, 여성 질환의 원인이 된다. 그러나 이러한 사실을 알고 있는 여성들은 극히 드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이러한 증상의 원인인 틀어진 골반은 평소의 습관에 의해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다. 평소 습관적으로 했던 짝다리, 다리꼬기, 높은 하이힐 신기는 한쪽 골반이 틀어지면서 척추와 어깨, 고관절에도 영향을 준다. 그 결과 체형이 한쪽으로 쏠리게 된다는 것이다.

체형교정센터 수미르한의원 이동은 원장은 “골반 틀어짐과 그로 인한 신체 불균형을 가진 환자들의 경우 걸음걸이 변형으로 팔자·안짱걸음, 다리 모양을 오(O)자형 다리, 엑스(X)자 형 다리 변형돼 신체의 균형이 깨지고 피로감도 쉽게 느끼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골반은 몸의 중심으로 척추와 다리를 지탱해줄 뿐 아니라 여성의 경우 질과 자궁, 생식기, 방광, 항문 등 중한 신체 기관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는데, 골반이 비틀어진 경우라면 생리불순, 생리통, 요실금, 요통 심한 경우 불임, 여성 질환의 원인을 갖게 된 셈이다”라고 지적했다.

특히 오랫동안 앉아거나 서서 일하는 여성들의 경우 하체 순환을 방해 부종을 겪고 이어 하체비만이 되는 사례로 발전하기 때문에 골반교정으로 특정 부분 하체라인을 개선할 수 있도록 골반 틀어짐 검사 등 체형검사를 받는 것을 권한다.

이 뿐 아니라 30-40대 여성의 경우 오랜 신체 불균형으로 인해 허리통증, 다리통증, 무릎통증 등 골반 근육의 약화로 인해 만성통증으로 이어지게 된다. 건강한 갱년기 이후 삶을 위해서 골반 틀어짐 확인 후 골반과 척추의 힘을 강화 해줄 수 있는 체형교정 치료가 이후 생활에 도움을 준다.  

수미르한의원의 골추요법은 이러한 증상에 대한 해결책이다. 골추요법이란 골반 추나요법의 줄임말이다. 즉 골반교정과 동시에 추나요법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설계된 치료법이라는 것.

골추요법을 통해 환자들은 전신체형교정 및 통증치료, 하체비만해소까지 현대인들의 다양한 고민을 한 가지 치료로 해소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원장은 “골추요법은 골반교정, 추나요법, 교정운동, 족부교정기 착용, 걸음교정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며 “이들 치료는 넓어지는 골반과 몸의 균형을 바로잡아 주고, 순환장애가 해소되도록 해주며, 공기압치료로 체내에 축적되어 있던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시키는 것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목통증, 허리통증, 골반통증 등을 가라앉혀줄 수 있다. 전신 교정치료는 환자에게 필요한 근육의 힘을 강화해 골반과 척추를 바로 세울 힘을 키운다. 이는 치료 후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골반과 척추는 우리 몸의 중심축이므로 불균형해진 상태에서는 여러 문제점들이 발생할 수 있다. 평소 목통증, 허리통증을 앓고 있거나 통증이 없더라도 평소 문제가 될 만한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골반불균형에 대해 전문가의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ro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