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성황리에 개최된 호주유학박람회에 이어 오는 6월 27일(토) ~ 28일(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그리고 7월 4일(토) 당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2015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가 개최된다.
지난 박람회에 참석을 못하시거나, 호주 유학 및 어학연수를 꿈꾸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2015년에 2월에 이에 두 번째로 개최된다.
최근 한국에 불어 닥친 요리프로그램 열풍으로 많은 이들이 호주 요리학교로 유학을 떠나고 있다. 스타 셰프들이 TV에 출연을 하면서, 한국에서 요리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으며, 요리사의 인식도 점점 올라가고 있다.
지난해 케이블 채널 올리브 TV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3” 우승자인 최광호가 호주유학파 출신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 본인과는 전혀 맞지 않는 전공을 선택하여 공부를 하다가,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호주로 떠났다고 한다. 호주 요리학교 졸업 후 당당히 마스터셰프 코리아 시즌 3 우승을 검어 쥐었다.
많은 이들이 호주 요리학교를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호주는 영어권 국가로서 수업이 영어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졸업 후 호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진출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호주에서 요리학교를 졸업 한다면, 수료증이 아닌 한국의 전문대 학위로 같은 준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학사학위, 석사학위까지도 취득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또한 호주 영주권 리스트에 요리 (Chef)가 다시 포함되어, 호주 영주권을 희망하는 많은 이들이 요리과정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에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인 호주 르꼬르동블루, 마스터셰프코리아 시즌 3 우승자를 배출해낸 윌리엄블루 컬리지, 호주 최고의 하스피탈리티 전문 TAFE 윌리엄앵글리스 등 호주 요리전문학교들의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더불어 호주대학, 호주영주권 및 어학연수 관련 상담도 가능하다.
호주에서 현직 셰프로 활동하는 요리사도 참석하여, 호주 요리유학의 실체와, 졸업 후 진로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후배 요리사들을 위해서 아낌 없는 조언을 해주고 있으며, 후배 양성에도 큰 힘을 들이고 있다.
서울 및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5 서울부산 호주유학박람회’는 사전예약 시 무료로 참가하실 수 있으며, 사전 예약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하며, 현장 등록 시에는 더욱 풍성한 혜택이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사전 예약 및 혜택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uhakfestival.net)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호주 요리유학 및 호주 영주권, 호주유학, 호주어학연수 등 호주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로 본인의 미래를 위해 단 하루 정도는 투자를 할 가치가 있다고 본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