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슈퍼 히어로 그래픽노블 어떻게 읽어냐 하나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악당 울트론을 만든 사람은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브루스 배너(헐크)가 아닌 행크핌(앤트맨)이고, 스칼렛 요한슨이 연기한 어벤져스의 홍일점 블랙위도우는 1940년생으로 올해 80대 할머니지만 놀라운 반사 신경과 빠른 치유 능력을 가진 초인적인 여인이다”

위 이야기는 최근 1000만관객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인기 히어로물 시리즈 어벤져스의 원작만화에 나오는 내용으로, 영화에서는 공개되지 않은 스토리다.

개봉 4주차를 맞은 ‘어벤져스2: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는 가운데, 영화의 원작인 마블코믹스의 그래픽 노블(소설 만화) 관심 독자가 늘면서 그래픽노블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가이드하는 기획전까지 마련됐다.

인터파크도서는 ‘MARVEL 시공그래픽노블’ 리딩가이드 기획전을 마련,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와 같은 영화 속 어벤져스 멤버 뿐만 아니라 엑스맨, 판타스틱4 등 마블코믹스의 다양한 히어로들의 연대기에 맞춰 읽어야 하는 순서를 정리, 제공한다.

또한 마블코믹스와 DC코믹스의 그래픽 노블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히어로가 온다’ 이벤트를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어벤져스2’의 원작인 시공사의 ‘에이지 오브 울트론’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어벤져스2’ 영화 예매권과 포인트 적립금을 제공한다.

그래픽 노블은 국내엔 아직 시장이 활성화돼 있지 않다. 미국은 만화출판 양대 산맥인 마블코믹스, DC코믹스의 히어로물을 중심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이 형성돼 있다. ‘어벤저스2’에 이어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등이 각자의 의견 차이로 대립하게 된다는 내용의 ‘시빌 워(CIVIL WAR)’가 내년 영화 개봉을 앞두고 있고, DC코믹스의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이 내년에 영화로 상영되면서 대표 히어로와 관련된 그래픽 노블에 대한 관심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