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문체부, 체육단체 통합 관련 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 이하 문체부)는 15일(금) 오후 1시, 올림픽파크텔 1층 올림피아홀에서 대한체육회, 경기단체 및 지역 체육회 관계자를 대상으로 체육단체 통합 관련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3월 27일, 국민생활체육회의 법정법인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체육진흥법’ 제정안과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를 통합하는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안(안민석 의원 대표발의, ‘14. 10.)이 공포됨에 따라, 체육단체 통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국민체육진흥법’ 중 대한체육회와 국민생활체육회 통합과 관련한 주요 내용, 통합준비위원회의 기능 및 구성, 통합 관련 향후 추진일정 등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그동안 체육단체 통합의 내용과 과정이 체육인들에게 정확히 공유되지 않아서 통합과정에 대한 오해나 근거 없는 주장들이 없지 않은 실정이다.”라고 말하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불필요한 논란이 해소되길 바라며, 이 설명회가 통합에 관한 체육인들의 좋은 의견을 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문체부는 이번 설명회에 이어서, ‘2015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5. 14.~5. 17., 경기도 이천)’이 폐회되는 대로 국민생활체육회, 생활체육종목단체 및 지역 생활체육회 관계자 등 생활체육단체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