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퇴행성관절염과 발병원인부터 증상까지 차이가 있는 면역질환, ‘류마티스관절염’

면역체계질환 다양한 한방 프로그램을 통해 효과적으로 치료 가능해져 인기

나이를 먹으면서 예전에는 찾을 수 없었던 증상이 생기고 점점 아픈 곳도 늘어나게 된다. 어떤 하나를 쓰더라도 계속해서 쓰게 된다면 제 기능을 다하는 것처럼 우리 신체도 사용하면 할수록 여러 신체 부위가 노쇠하게 되면서 그에 관련된 질환들이 나타나게 된다.

 


퇴행성관절염과는 발병원인에서부터 차이를 보이는 자가면역질환, ‘류마티스관절염’

이러한 이유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퇴행성관절염이 있다. 이 질환은 무릎, 어깨 등에 연골이 닳아 없어지게 되면서 관절을 사용할 때마다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노화로 인해서 나타나는 관절염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관절염으로 인해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많은 젊은 사람들은 단순하게 관절에 통증이 있다는 이유로 퇴행성관절염을 의심하지만, 대부분의 젊은 층의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질환은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인 류마티스관절염이다. 이 질환은 퇴행성관절염과 같이 관절에 통증이 나타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그 외에 나타나는 증상이나 원인들은 확연히 다르다.

일상생활 속 다양한 증상을 유발해 상당한 불편함을 초래

우리 몸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투했을 때 면역세포들이 스스로 공격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자가면역질환이라고 불리는 류마티스관절염의 경우에는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제대로 공격하지 못하고 정상적인 세포들도 같이 공격하게 되면서 나타난다.

류마티스관절염이 주로 나타나는 관절 통증 부위는 손가락, 발가락, 발목, 무릎 등 활막이 많이 있는 관절에 많이 나타나고, 피로감과, 식욕부진, 쇠약감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또 아침에 일어났을 때 관절이 뻣뻣한 듯한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짧으면 수십 분에서 길면 수시간이 지나고 나서야 관절이 부드러워지게 되는 조조강직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류마티스관절염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면역체계의 이상과 호르몬 등의 같은 원인들이 관계가 있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환자 체질에 맞게 치료하는 한방 치료 프로그램

강남 류마티스관절염치료 이지스한의원 최찬흠 원장은 ”류마티스관절염은 스트레스도 큰 원인이 되지만,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나타나는 질환인 만큼 비정상적인 면역체계가 정상화 되는 치료를 진행 해 주셔야 하는데요. 그래서 저희는 환자에 체질에 맞게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되어있는 한방 프로그램을 통해 무너진 면역체계를 바로 잡아주는 치료를 진행함으로써 기존의 다른 치료 방법보다 더 큰 치료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 한방 치료 프로그램은 1년 동안 진행 되며 총 4단계로 구성이 되어있다. 제일 먼저 이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의 체질에 맞게 처방한 면역탕약과 화수음양단, 진수고 등을 통해서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배출시키고 원기를 불어넣어 면역체계가 빠른 속도로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 후에는 자연 상태의 약물을 통해서 인체 경혈자리에 주입해 면역력을 증강 시켜 염증반응을 완화시키고, 세포 재생의 활성화를 도와주어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면역약침요법과 항체면역기능을 증진시켜주는 왕뜸치료를 진행하여 무너진 면역력체계를 치료한다.

이렇게 총 1년의 치료를 다 마친 후에는 관절에 힘이 들어가고 염증성 통증도 거의 나타나지 않아 건강상태를 많이 회복하게 되면서 일반인 수준의 활동을 하더라도 크게 통증은 느끼지 못하게 되고, 한약 치료가 끝난 후에도 건강관리만 제대로 해주면 재발 없이 건강한 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