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선한 연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청정지역 연어로 건강까지

음식 하나에도 건강을 생각하는 요즘,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음식이 있다. 그 음식이란 다름 아닌 ‘연어’다. 사실 연어는 대형마트에 가면 쉽게 볼 수 있지만 특별히 연어를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그 이름만큼 우리에게 친숙한 음식은 아니다.

제대로 손질되지 않은 연어는 가시가 많아 먹기에 불편할 뿐만 아니라 가공 또는 유통과정에서 신선도를 유지하지 못해 식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았던 것도 그 이유 중 하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들어 연어가 새삼스럽게 주목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는 다름 아닌 연어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소 때문이다.

여기에 연어 특유의 가시를 잘 제거하고 신선도를 유지해 식감까지 살리는 연어가 출시돼 연어 애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연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다.

이에 연어 전문 업체 ‘혜원에프엔씨(대표 최성택, kindsalmon.com)’는 이같이 신선한 연어를 우리나라 사람들이 먹기 좋게 가공, 공급해 좋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혜원에프엔씨에서 선보이고 있는 연어는 착한연어, 알래스카 사카이연어회, 살로만착한명태살, 살로만착안연어살, 저염 자연산 훈제연어 등이 있으며 살로만착한명태살, 블랙타이거 왕새우, 깐새우살, 키조개 관자살 등도 공급하고 있다.

그중 ‘착한연어’는 러시아 캄차카반도의 자연산연어로 가시와 비늘을 제거해 소량으로 진공 포장돼 있어 구이와 스테이크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즐길수 있다. 150, 200, 250g 세 가지로 판매 중이다.

‘알래스카 사카이연어회’는 알래스카 청정지역의 자연산 최상등급 사카이연어를 신선하게 회로 먹을 수 있도록 영하50도 이하에서 급속동결하는 Dream freeze공법으로 해동, 바로 먹어도 처음 잡았을 때의 연어의 맛을 볼 수 있다. 5~6인 먹을 수 있는 700~900g 포장용과 간단히 2~3인정도가 먹을 수 있는 250g 포장용 제품으로 각각 포장, 판매되고 있다.

또한 ‘살로만 착한연어살’은 알래스카 청정지역 연어의 살만을 곱게 갈아 선상에서 동결해 국내로 들어오며 이 제품 역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200g씩 소량 진공 포장 돼 있다.

‘저염 자연산 훈제연어’는 최상등급에 속하는 자연산 코호연어를 저염으로 자연식 훈연한 제품이다. 훈제향만 내는 인젝션방식이 아닌 전통방식으로 훈연해 훈제향이 매우 좋고 자연산이라 느끼하지 않으며 통으로 돼있어 먹을 만큼 나눠 먹을 수 있다. 500~700g , 800~1000g 단위로 판매되고 있다.

한편, 혜원에프엔씨는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자연산연어(wild salmon)를 저렴한 가격과 좋은 품질로 그동안 뷔페나 고급 레스토랑, 일식집에서나 고가의 요리로 만날 수 있었던 연어를 가정과 야외 캠핑 등에서도 편리하고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명태살 또한 그동안 한국과 중국 등지에서 2차 가공돼 신선도와 질이 떨어지는 명태살과는 달리 러시아 선박 내 공장에서 조업 즉시 필렛작업으로 급속 동결된 선동명태살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혜원에프엔씨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