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DGB대구은행-대구적십자사, 어버이날 맞이 효(孝) 나눔행사 가져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DGB대구은행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지난 6일 두류공원 급식소에서 대구적십자사와 함께 무료급식봉사ㆍ건강검진 등의 ‘孝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이번 ‘孝나눔 행사’는 박인규 은행장, DGB대구은행 신입행원 43명, 적십자사 봉사자 및 지역의 재능기부 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해 11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급식 봉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손 마사지, 무료 이발, 건강검진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행사비용은 지난달 5일 개최된 대구국제마라톤 대회에 참여한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이 조성한 ‘DGB 마라톤 러브펀드’를 재원으로 마련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마라톤 러브펀드’는 DGB대구은행이 지역에서 개최되는 마라톤 대회를 홍보하고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으로 대회에 참여하는 직원 1인당 5000원 상당의 기금을 은행에서 조성해 각종 사회공헌활동 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어린이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사생대회 및 백일장, 어린이날을 기념해 지역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 대상 저축왕 시상 등 지역 대표기업으로 지역민과 함께할 수 있는 나눔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인규 은행장은 “DGB금융그룹 출범 4주년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복지시설 위문, 청소, 급식봉사 등 다양한 이웃사랑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신입행원 연수 기간 중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포함시켜 입사와 함께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활동 실천에 노력하는 등 DGB금융은 지역과 함께 하는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