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모집
[헤럴드경제=서상범 기자]기아자동차㈜가 유넵(UNEP)한국위원회,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MIT) ‘D-Lab’과 함께 글로벌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할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는 국내‧외 청소년들이 ‘사막화’, ‘야간 조명 부족’ 등 해외 비개발국가가 처한 현실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해보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기아차는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을 공유가치창출(CSV) 및 봉사 분야의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최종 선발되는 6기 원정대원들은 몽골 또는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되는 2주간의 캠프에 참가해, 현지 학생들과 팀을 이루어 해당 국가에 필요한 친환경적인 해결책을 직접 구상하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올해에는 해외에서 선발된 청소년들이 국내 학생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비개발국가 환경 개선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MIT 대학 ‘D-Lab’이 이번 프로젝트 진행을 총괄해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 높였다.

선발된 원정대원은 7월 26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되는 몽골 여름 캠프 또는 내년 1월 중순에 진행되는 말레이시아 겨울 캠프에 참가해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기아차는 유넵한국위원회와 함께 모든 참가자들에게 공식 수료증과 봉사활동 증명서를 수여하며, 우수 참가자는 별도로 시상할 계획이다.

‘2015 기아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6월 3일(수)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www.kiaecodynamics.co.kr)에서 신청하면 되며, 해외 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대한민국 국적의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tig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