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대구한의대,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협약기업 설명회 가져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한의대학교는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협약기업 설명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은 해외 선진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코업(Co-op: Cooperative education)의 한국형 모델로 대학 교육과 체계적인 산업체 전일제 현장훈련을 병행하는 기업연계형 장기 현장실습제도라는 것이 대학 측 설명이다.

대구한의대는 지난달 29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지원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에 따라 사업 참여기업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전반에 대한 설명과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협약기업 설명회를 가졌다.

변창훈 총장은 “IPP형 일학습병행제로 현장중심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산학협력 선도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사업 참여기업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구한의대는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대학의 특화된 단계별 현장실무교육 프로그램(DHU OLE Program) 운영과 특성화된 융·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학사제도를 개편했다. 이어 대학과 기업간 고용 미스매치에 따른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산업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smile5678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