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남시, ‘펀딩’ 창업지원까지 나선다
[헤럴드경제(성남)=박정규 기자]경기 성남시가 경기도와 공동 운영 중인 국책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일환으로 오는 30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7층 여우별에서 크라우드 펀딩 업체 ‘와디즈’와 연계해 크라우드 펀딩 스쿨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을 운영하는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성남산업진흥재단이 프로그램 참가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기획했으며 전반적인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소개와 활용방법, 국내·외 사례, 성공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6S 전략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시제품 이후의 생산과 출시를 위한 자금 확보, 제품·서비스·콘텐츠의 홍보 및 브랜딩 강화, 타깃 소비자층에 대한 시장성 검증 등의 기회를 보다 손쉽게 확보하게 된다.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은다’는 뜻의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은 자금이 없는 개인 혹은 기업이 자신의 프로젝트나 아이디어, 시제품을 대중들에게 공개해 익명의 다수들에게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하는 방식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2014년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프로그램 수료팀 중 프로젝트를 개설하는 팀에 한해 와디즈에서 1:1 밀착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며 그 외 디자인, 혁신제품 등 하드웨어 스타트업, 개인 사업자에게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는 2015년 프로그램 참가팀 중 우수팀에 대해 크라우드 펀딩 컨설팅 및 시제품 홍보·마케팅 비용을 추후 지원해 시장진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와디즈(http://www.wadiz.kr)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50명 등록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031-776-4632~5)으로 문의하면 된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