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대 흡입력 자랑하는 마곡 동익드미라벨 상가 분양

지속적인 금리인하 영향에 마땅히 갈 곳을 찾지 못한 부동자금 800조가 증권가와 대표적 수익형부동산인 상가, 오피스텔 등 임대수익 중심으로 자금이 유입되면서, 그 중 안정적인 상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 마지막 도시개발지구’, 마곡지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마곡지구는 366만㎡ (110만평)규모로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크기로 개발 중에 있다.

LG 사이언스 파크를 필두로 풍부한 개발호재가 하나 둘씩 윤곽을 잡아나가고 있으며, 신세계몰, 이대의료원, 롯데컨소시엄, 대우조선해양, 이랜드, 넥센타이어, 코오롱, S-Oil 등 굴지의 38개 기업들과 ㈜케이티앤씨, 희성전자, 홈앤쇼핑 등 13개 기업 입주를 대기하고 있는 상태이다. 

여기에 마곡지구 특별계획구역에 마이스산업 유치에 대한 용역 타당성검토가 진행되고 있고, 행정타운(강서세무서, 강서구청, 출입국관리소 등) 조성에 대한 전망도 밝다.

또한 마곡지구는 김포공항까지 2㎞, 인천공항까지 40㎞, 도심으로부터 13㎞ 내 위치해 수도권 내 주요지역 및 동아시아 국가로의 접근성이 탁월한 지역이다. 현재 김포공항의 국제선은 베이징, 상하이, 도쿄, 오사카노선이 있으며, 비행거리 2시간 내의 아시아 대도시, 한ㆍ중ㆍ일간의 비즈니스 동북아중심으로 미래 산업 간의 융ㆍ복합을 이끌어 내어 동북아 국제교류의 중심지 및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하는 신경제의 핵심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동익건설은 서울 마곡지구 I7-1, 2블록에 동익 드 미라벨 상업시설을 지하 1층~지상 8층 총 168개 점포, 연면적 4만 4627㎡ 규모로 분양중이다.  이 중 지상 1~2층과 8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615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으로 조성된다.

이 상가시설은 주거~행정~업무시설로 연결되는 골든트라이앵글 내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북서측으로 9000여 가구에 달하는 마곡지구 아파트단지가, 남측으로는 강서세무소(착공), 강서구청(예정), 출입국관리소(예정) 등의 행정시설이 바로 접해 있으며, 남동측으로는 신세계몰도 접해 있다.

또한 유동인구 흡수가 쉬운 트리플 역세권 상가이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걸어서 5분 이내에 있고,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2017년 개통예정)도 500m 이내에 위치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마곡지구 최고의 교통요지로 이동하는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차별화된 디자인 및 설계도 집객유도에 유리하도록 했다. 바코드를 모티브로 한 독특한 입면 디자인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으며, 상가전면이 도로 코너에 위치해 있는 것은 물론 상가 후면부는 보타닉공원 녹지축과 연결돼 있어 아파트 입주민은 물론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상가 내 후면부 연결녹지 및 아파트와 행정타운을 마주한 전면도로를 잇는 중앙보행통로를 개설해 내부상가로의 고객 접근성을 용이하게 했다.

2층의 경우 1층 주통로에서 바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접근성을 높이고, 최상층인 8층에는 약 1500㎡ 규모의 옥상정원이 조성돼 상가 이용자들의 휴식공간으로 이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태양광설비, 지역냉난방시스템 등 에너지 절감시스템과 소비효율이 낮은 고효율 마감재를 사용해 입주자들의 관리비 부담도 낮췄다.

동익 드 미라벨 상가의 전용률은 80%이며, 안정적인 수익률 확보는 물론 가치상승에 따른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준공은 오는 2017년 1월 예정이며, 분양사무실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하고 있다.

총괄 분양 문의: 1599-0914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