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동대문구, ‘소송해결사’ 양성
상반기 소송 실무교육 실시


[헤럴드경제=김현경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오는 21일 전 부서 소송수행자를 대상으로 ‘2015년 상반기 소송실무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부서 소송수행자 및 소송업무에 관심 있는 직원 60여명을 대상으로 ▷소송절차 및 용어 ▷국가ㆍ행정ㆍ민사ㆍ전자소송의 진행 ▷답변서 및 준비서면 작성법 ▷단계별 요령 및 준수사항 등 실무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지난해 소송실무교육 강사로 나선 동대문구 이영지 감사담당관이 직원들에게 소송 절차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변호사 출신 이영지 감사담당관이 재능기부 강사로 나서 교육 예산을 절감하는 한편 직원 간 올바른 법리해석 및 실무상의 고충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소송수행 업무는 오래 근무한 직원들도 어렵게 느끼는 부분”이라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이 업무고충을 해소하는 동시에 승소율을 높여 구 재정 확보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는 지난 2010년부터 서민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생활 법률정보를 제공하는 ‘무료법률 상담실’을 운영해 지난해에는 총 288명의 상담을 진행했으며, 지난 3월부터는 의료사고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의료사고 등 고충해소를 위한 무료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주민의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in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