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행주산성맛집 대표 보양식 ‘팔복탕’으로 봄 면역력 깨워볼까?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다. 우리의 몸도 마찬가지다. 추운 겨울, 건조한 날씨와 부족한 일조량 등으로 저하된 몸의 면역력을 회복해야 하는 시기가 바로 봄이다. 이럴 때 몸을 보양해주는 보양식 한끼를 챙기는 것도 건강을 생각하는 좋은 방법이다.

보양음식재료의 대표는 닭을 꼽을 수 있다. 물론 전복과 다양한 해물도 보양음식재료로 빼놓을 수 없다. 지난 20여년간 보양식을 전문으로 행주산성맛집인 선경가든(www.skgarden.co.kr)을 운영 중인 이흥윤 대표는 "해마다 봄이 되면 가족단위 상춘객들과 회사야유회를 열기 위해 행주산성을 찾는 손님들이 많다"며 "손님 대부분은 겨울철 약해진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 보양식인 '팔복탕'을 주문한다"고 말했다.

고양시맛집이면서 행주산성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선경가든의 대표메뉴는 앞서 언급한 '팔복탕'이다. ‘팔복탕’은 토종닭 두 마리에 문어와 전복 소라 대합 꽃게 등 몸에 좋은 8가지 해산물이 대형 냄비에 들어간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여기에 황기 은행 대추 감초 인삼 엄나무 월계수잎 마 천궁 밤 등 10가지 한약재가 들어간다. 압력솥에서 40~50분 쪄서 나오는데 한약재와 섞여서 비린 맛이 없고 구수한 향이 일품으로 그야말로 손님들 사이에서 히트메뉴다. 감자, 고구마, 배추, 무, 깻잎, 고추, 파 등 각종 채소는 텃밭에서 주인장이 직접 재배하는 친환경농산물을 사용한다. 이외에 주요 식재료는 당일 들어온 재료만을 고집하며, 팔복탕 육수로 끓여먹는 찹쌀죽 또한 일품이다.

최근에는 토종닭 대신 오리를 넣어 맛을 낸 오색팔복탕도 인기를 얻어가고 있다. 물론 한방붕어찜, 토종닭백숙, 참게매운탕 등과 같은 행주산성맛집들의 전통적인 대표음식들도 인기가 높다.

한편, 선경가든은 3개의 족구장 시설과 넓은 야외석 등을 마련해 단체손님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으며, 가족단위 손님을 위한 전망 좋은 조용한 내실도 갖추고 있다. 사전에 예약을 하면 무료 차량운행 등의 서비스도 가능하다. 예약 문의 031-970-883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