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마곡지구, 수익률 높은 상가는 어디? 마곡동익드미라벨 분양

지속적인 금리인하 영향에 마땅히 갈 곳을 찾지 못한 부동자금이 대표적 (마곡, 위례 등) 수익형부동산인 상가 등 임대 수익 중심으로 자금이 유입되기 시작되면서, 안정적인 상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서울 마지막 택지개발지구’, 마곡지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마곡 택지 개발 지구는 서울 강서구의 마곡ㆍ가양동 일대 366만 5,000여㎡ (110만평)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로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DMC)의 약 6배, 그리고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수준이다. 국내 굴지의 기업58개가 입점을 확정한 마곡지구 강서구는 투자자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현재 LG사이언스파크, 롯데R&D센터, 대우조선해양, 코오롱, S-oil, 이랜드, 넥센 등 58개의 국내외 기업체가 입주 계약을 마친 상태이기도 하지만, 이를 배후로 형성될 대규모 상권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 10월 LG계열사 약 2만 5000명에 달하는 연구 인력이 상주하게 되는 LG사이언스파크는 착공에 들어갔다. 여기에 마곡지구 특별계획구역에 마이스산업 유치에 대한 용역 타당성검토가 진행되고 있고, 행정타운 조성에 대한 전망도 밝아 상가 투자자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이유는 개발사업의 진척에 비례해 인구유입, 유동인구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경제효과가 크게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마곡 엠벨리 단지아파트 9000세대 입주민이라는 배후 고정수요에 고객 흡인력이 뛰어난 행정타운, 업무 타운 사거리 코너에 가시성이 뛰어난 상가가 분양 중이다.

마곡 동익 드 미라벨은 지하 1층~지상 8층 총 168개 점포, 연면적 4만 4627㎡ 규모로 이뤄졌다. 이중 지상 1~2층과 8층에는 상업시설이 들어서고, 3~7층은 615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으로 조성된다.

마곡동익드미라벨은 교통도 우수하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이 걸어서 5분 이내에 있고, 지하철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2017년 개통예정)도 500m 이내에 위치해 있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마곡지구 내외로 이동하는 유동인구를 쉽게 흡수할 수 있다. 여기에 북서측 9000여 가구에 달하는 마곡지구 아파트단지가, 남측으로는 강서세무소(예정), 강서구청(예정), 출입국관리소(예정) 등의 행정시설이 바로 접해 있고, 동측으로는 LG사이언스파크, 이랜드, 에스오일, 코오롱, 넥센타이어, 롯데연구소 등의 업무시설들이 위치해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 흡수에도 유리하다.
 
마곡지구는 친환경 도시라는 장점도 매력적이다. 마곡지구는 전체 면적의 5분의 1 정도가 공원·녹지용지로 공급된다. 서울시가 2016년 12월 완공할 예정인 '서울 화목원'은 5000여종 식물을 갖춘 도시형 식물원으로 여의도 공원의 2배 규모에 달한다.

마곡 동익드 미라벨은 녹지축과 연결돼 있는 상가이다. 후면부에는 테라스를 조성해 아파트 입주민은 물론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유입할 수 있도록 했다.

2층의 경우 1층 주통로에서 바로 연결되는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해 접근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상층인 8층에는 숲이라는 테마를 갖춘 약 1500㎡ 규모의 옥상정원을 조성해 상가이용자들에게 휴식공간으로 이용될 전망이다.

상가분양 컨설턴트 이수경 차장은 “안정적인 수익을 위해서는 임대수요가 풍부한 지역을 노려야 하며 당장의 혜택보다는 개발호재가 풍부해 향후 발전가능성이 있는 지역인지 따져보고 임차인이나 주 이용객이 선호하는 입지인지도 사전에 살펴보고 투자해야 한다”고 말했다.

준공은 오는 2017년 1월 계획이며, 분양사무실은 서울시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하고 있다.

총괄 분양 문의: 1599-0914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