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로봇태권브이와 또봇이 만났다…‘휴먼로봇’ 기획전
〔헤럴드경제=이형석 기자〕로봇태권브이와 또봇이 만났다. 부모세대와 어린 자녀 세대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로봇 전시회가 마련됐다.

과학의 달을 맞이해 국립서울과학관이 기획전 ‘내 친구 휴먼로봇’을 오는 7일부터 8월 30일까지 연다. 가까운 미래에 인간과 밀접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휴머노이드가 이번 전시의 주제다. 로봇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직접 로봇을 작동해 보면서 인간의 움직임과의 비교체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로봇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3개의 전시존으로 운영된다.

먼저 ‘휴머노이드존’에서는 실제 체험에 앞서 로봇의 설계, 구조, 제어, 지능 등 로봇공학기술에 대한 기초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자세한 전시설명이 제공된다.


‘사람과 로봇 비교체험’존에서는 전시물을 실제로 작동해보면서 인간의 뼈와 로봇의 골격, 인간과 로봇의 에너지원, 인간의 감각기관과 로봇의 센서 등을 비교 체험해 볼 수 있다. 미니로봇들이 펼치는 이솝우화와 ‘토끼와 거북이’ 등의 공연도 진행된다.

‘로봇과 함께 놀아요’존에서는 로봇 축구, 로봇 권투, 애완용 로봇 등이 전시된다. 이 밖에도 최근 어린이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누리는 ‘또봇’과 부모 세대 추억의 만화 주인공인 ‘로봇태권브이’ 대형 모형 포토존 등 다양한 로봇캐릭터를 전시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내 친구 휴먼로봇’전은 국립서울과학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과학관 관람료를 포함해 1500원이다. 국립서울과학관홈페이지(www.ssm.go.kr) 참조.


su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